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요리사, 조리사 되는법 어떻게?

EDIN 2015. 4. 15.


  요리사, 조리사 되는법 어떻게?



이전의 외식업계의 트렌드는 단순히 맛을 담당하는 미각에만 즐거움과 만족을 시켜주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미각의 만족은 물론이고 시각적인 요소도 함께 어루러져 만족을 통한 감동의 깊이를 더하여 주는 셰프가 오늘날의 외식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최고의 셰프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요리사와 조리사가 되는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일이든 마찮가지겠지만, 어떤 직업을 가지기 위한 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런 길은 요리사와 조리사가 되는법에도 같은데요.

졸업 후 바로 현장으로 취업하는 방법도 있고, 대학으로 진학 후 좀더 전문적으로 배워 취업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통한 길들이 있지만, 위의 두가지를 가장 많이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더 현명하고, 정확하고, 빠른 길일까요?





요리사와 조리사가 되는법 중 전자의 경우에는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통해서 빠른길을 택했다고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취업한다는 것도 어려울뿐더러, 취업하더라도 할 수 있는 것은 밑바닥부터 배워나가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교육기관이 아닌 현장에서 일을 하는 것이다 보니 누군가가 가르쳐주기는 커녕 밑바닥일을 하면서 어깨너머로 스스로 배워나가야 하는 합니다.

그렇다보니 대학진학보다 빠른시간에 현장에 들어갔을 지라도 배움이 언제 끝나게 될지 알수가 없게되죠.





그렇다면 후자의 경우에는 어떨까요?

대학에서는 다양한 경험과 경력, 연구를 통해서 조리학과를 만들었습니다.

그 안에는 조리사, 요리사가 되는법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을 통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짧게는 2년 길게는 4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그만큼 확실한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요리사와 조리사가 되는법에는 다양한 길들이 존재하지만, 대학진학을 통해서 교육을 받고, 경험을 쌓으면서 확실하게 원하는 꿈을 이룰수가 있습니다.

기회가 올때 잡을 수 있는 사람은 준비되어 있는 사람이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기회가 언제 올지는 누구도 모릅니다. 

자신에게 기회가 올때 놓치지 않기위해 지금이라도 도전해 미리 준비되어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요리사, 조리사 되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