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링자격증으로 푸드아티스트되어보자

EDIN 2015. 4. 14.



  푸드스타일링자격증으로 푸드아티스트되어보자





음식이 주는 미각인 맛을 통해서 먹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동을 주는 셰프가 있다면, 미각을 통해 전해지는 감동에 시각적인 요소인 스타일링을 통해서 감동의 깊이를 더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가 있습니다.

또다른 말로는 푸드아티스트라고도 불리는 이 직업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목표가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나라가 힘들던 시절에는 일하기 바빠서 먹는 것도 활동하기 위해서 였다면, 경제가 발전하고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여가 시간의 증가와 경제력의 증가를 통해서 이제는 음식을 배를 채우는 의미를 넘어섰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되기위한 푸드스타일링자격증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푸드스타일링자격증은 국가자격증은 존재하지 않고 민간자격증으로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푸드아티스트가 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선택은 민간자격증보다는 관련되있는 국가자격증에 좀더 힘을 쓰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조리기능사를 기본으로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 국가자격증은 조리학과의 학생들도 취득을 준비하는 자격증으로 관련 없는 일반인들도 취미로도 취득하기도 하는 자격증입니다.





조리기능사 외에도 푸드스타일링자격증에는 조주기능사, 화훼장식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가 있습니다.

아니 푸드아티스트가 되는데 왜 이런 자격증이 도움이 될까요?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음식스타일링도 물론 하지만 그 음식이 올라가는 테이블데코레이션도 함께 연출하는 직업입니다.

그렇다보니 테이블위에 올릴 오브제에 대한 지식이 많은 수록, 기술이 많을 수록 더욱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식공간을 연출할 수 가 있습니다.





현재 푸드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는 인천문예전문학교 에서는 위의 푸드스타일링자격증과 관련된 국가자격증 외에도 민간자격증에 대한 안내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푸드코디네이터 자격증과 아동요리지도사, 방과후 지도사, 커피바리스트 등이 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진로분야가 다양하기 때문에 관련된 자격증도 매우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푸드아티스트를 꿈꾸고 계신분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푸드스타일링자격증과 관련된 것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정확한 목표에 대해서 두리뭉실하게만 꿈꾸고 계셨다면, 더욱 확신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달려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푸드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취득하면 좋은 푸드스타일링자격증과 관련된 것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