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조리전문학교 대답해주세요~!

EDIN 2015. 4. 23.



  호텔조리전문학교 대답해주세요~!



사람이 살아가면서 접하는 음식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건강을 생각해서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도 많죠.

오늘은 이런 내용에 관해서 호텔조리전문학교 학생들이 궁금해하던 내용 중 3가지정도 살펴보고자 합니다.

소화와 영양, 음식의 차이에 관한 질문이 하나씩 올라왔네요.





호텔조리전문학교의 첫번째 질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우유를 마시면 왜 배가 아픈건가요?

우선 우유에는 유당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몸의 소화액 중에서도 당연히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유를 마시면 배가아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효소가 부족하여 유당이 대장으로 운반되면서 소화액에 의한 분해가 아닌 세균에 의해서 분해가 되면서 탄산, 수소 등의 가스를 발생시켜 복부 팽창과 경련, 설사등을 일으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유당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멀리하고 유당을 분해시켜 만든 요구르트, 우유, 치즈 등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두번째로 살펴볼 호텔조리전문학교의 질문은 음식의 차이에 대한 내용입니다.

  Q. 식혜와 식해가 있던데 같은건가요? 다른건가요?

식혜와 식해는 다른 음식입니다.

우선 식혜는 밥에 엿기름을 통해서 감미가 나게 하는 음료로 엿기름의 윗물만을 조심스레 부어주고, 고온에서 4~5시간정도 삭혀 만든 음료입니다.

반면 식해는 생선을 토막쳐 소금과 밥을 넣고 발효시킨 음식으로써, 처음발생은 바다와 거리가 멀던 산간지대에서 생선을 보관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특히나, 소금과 쌀밥이 생선과 함께 섞이면서 쌀의 전분이 분해되어 유산이 생기는데, 이 유산은 생선의 부패를 막아줍니다.

이제는 하나의 찬으로도 많이 사용되죠.





마지막으로 살펴볼 호텔조리전문학교의 질문은 영양과 관련되 되어 있답니다.

  Q. 영아와 유아에게 유당이 왜 중요한가요?

우선 유당은 소화와 흡수가 잘되는 성분이며, 특히나 영아와 유아에게 있어서는 주된 열량 공급원입니다.

또한 유당은 세레브로시드를 구성하는데 이것은 뇌와 신경의 구성분이기 때문에 두뇌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답니다.

또한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어 골격발달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호텔조리전문학교에서는 평소에 궁금했던,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중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해서 과감하게 질문을 하곤 합니다.

그만큼 이쪽 분야에 대한 넘치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이 열정이 계속 되길 바라면서, 앞으로 어떤 인재가 되어 외식계열을 이끌어갈지 참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호텔조리전문학교 학생들의 질의응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