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대학교수시1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EDIN 2015. 9. 7.



  대학교수시1차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9월 2일부터 2,3년제 전문대 수시1차기간이 시작되었죠!! 그와 함께 내일모래인 9월 9일부터는 4년제 대학교수시1차기간이 시작 됩니다. 사실 정확히 따지고 보면, 수시1차, 수시2차로 구분되는 전문대 수시와는 다르게 대학교의 수시는 단 한번밖에 없습니다. 대신 2,3년제에는 없는 추가모집 기간을 가지게 되죠.





대학교수시1차기간은 9월9일부터 시작해 9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때 각 대학교는 최소 3일이상의 접수기간을 유치해야 합니다. 이후 접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모집전형에 맞춰 12월 7일까지 전형일정을 가지게 됩니다. 면접, 논술, 실기 각종 시험이 이때 치뤄지는 것이죠.





이렇게 대학교수시1차기간을 모두 마치고 나면 12월 9일까지 수시 합격자 발표가 최종적으로 이뤄집니다. 각 대학교마다 시험기간내에서의 일정이 다르기 떄문에 합격자 발표도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늦어도 12월 9일까지는 모든 발표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시합격자 발표가 나면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대학교수시1차기간 동안 여러개의 대학에 합격 한 학생들은 그 중에서 한곳만을 선택해 등록을 하셔야합니다. 등록기간은 전 대학교 12월 11일부터 12월 14일까지 총 4일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합격도 불합격도 아닌 예비번호를 받은 분들의 합, 불 통보는 12월 21일까지 최종적으로 통보가 되며, 예비번호로 추가 합격을 하게 되시면 그 다음날인 22일까지 등록마감일정을 가지게 됩니다.





대학교수시1차기간 정말 빠듯하면서도 정신이 없네요. 그런데 여기서도 합격을 못했다면, 정시로 넘어가며 정시 원서접수는 미등록충원 등록마감 다다음날인 12월 24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이처럼 빠듯한 일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시모집에 줄줄이 안좋은 소식이 들려도 정시, 추가 모집전형이 있기 때문에 상심에 빠지지 말고 정신 붙들고 계속 끊임 없는 도전이 필요하답니다.





현재 인천에 위치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도 4년제 학사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파티이벤트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커피와인식음료학과, 웨딩프로듀서학과에서 모집중에 있습니다. 입학사정관제를 통해서 선발하는 만큼 성적이 아닌 재능, 인성, 적성, 잠재력, 목표, 열정 등을 면접을 통해서만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는 만큼 모든 학생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꿈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을 할 때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