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파티플래너학과 마케팅수업을 살펴...

EDIN 2016. 1. 11.

  파티플래너학과 마케팅&홍보 수업을 살펴보자!




파티플래너는 파티를 열고자하는 고객의 니즈를 잘 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니즈를 풀기 위해 기획, 준비, 연출, 운영의 과정을 거쳐서 하나의 파티가 열리죠. 그런데 이런 과정만큼 중요한 또 다른 것이 있습니다. 바로 어떻게 파티를 홍보할 것인가 입니다. 초대인원이 정해져 있는 프라이빗 파티라면 홍보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겠지만, 초대인원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는 파티라면 홍보는 매우 중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국내 대학의 파티플래너학과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파티플래너과정에서는 마케팅 역시 교육을 하고 있죠.





국내 최초의 파티플래너교육이 시작된 인천문예에서는 어떻게 홍보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는지 짧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대중홍보 입니다. TV, 인터넷 등의 매체를 통해 진행되는 홍보로 파티를 하나의 상품 혹은 도구로 보고 스토리를 담아 홍보하는 방법으로 사회적 붐을 조성합니다. 하지만 예산중에서 가장 큰 금액을 자랑하죠.





두번째는 직접홍보 입니다. 직접홍보는 참석인원의 범위가 어느정도 제한적인 경우에 주로 하는 홍보로써, 안내장, 팜플렛, 전화, 행사지, 직접방문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참석인원이 정해져 있는 만큼 그 인원들이 최대한 다 참석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더욱 각별히 신경써야 하는 만큼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의 파티플래너학과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인천문예 파티플래너과정에서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도 배우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다수의 유동인구가 출입하는 지역에서 진행되는 홍보입니다. 이 홍보 역시 우리가 주변에서 너무나도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단지, 현수막, 판넬 등이 이에 속하며, 이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주로 활용됩니다. 비교적 저렴한 예산이지만, 타겟층에 대한 동선파악만 잘된다면 그 이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죠.





이처럼 파티의 성격, 규모 그리고 테마에 맞춰 올바른 홍보 방안을 결정하는것은 파티플래너가 갖춰야 하는요소중 하나일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에 따라 인천문예 파티플래너과정에서는 마케팅 수업을 진행하고 있죠. 이처럼 전문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대학의 파티플래너학과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이곳 인천문예에서는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ㅏㄷ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