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웨딩플래너학과에 디자인을 더하다!

EDIN 2016. 3. 16.

  웨딩플래너학과에 디자인을 더하다!



결혼에 드는 비용이 억단위를 넘어가면서 점차 평균 결혼 연령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결혼을 포기하는 젊은이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죠. 하지만, 이에 반항 하듯 '셀프웨딩'이 알려지면서 저렴한 금액으로 웨딩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관심속에 '셀프웨딩족'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했다죠.



'셀프웨딩'은 웨딩홀에서 진행되는 것처럼 풀 패키지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웨딩에 필요한 요소하나하나를 직접 선별하고 준비하는데에 있습니다. 물론 저렴한 금액으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스스로 준비하고 결정한다 해도 웨딩에 대한 전문 지식없이는 불가능하죠! 아니 오히려 제대로 된 준비를 못해 일생에 단 한번 뿐인 결혼식을 망칠 수도 있죠. 그래서 보통 웨딩플래너를 통해서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웨딩산업의 흐름이 이렇다 보니 셀프웨딩에 대한 관심 급증과 함께 웨딩플래너의 관심도 급증하면서 대학 진로를 놓고 고민하고 있는 수많은 수험생들에게 웨딩플래너학과에 대한 관심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웨딩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성장산업이라는 것 역시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학과 중 하나이죠.



그만큼 대학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웨딩플래너학과로 눈길을 돌리면서 그 학과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는데요. 현재 국내에서 최초로 웨딩플래너 교육이 시작된 교육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웨딩플래너전공입니다. 국내 최초로 웨딩교육을 시작한 곳으로 이미 수많은 학생들이 졸업하여 현장에서 주축이 되어 활동중에 있을 정도로 탄탄한 체계를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곳은 웨딩플래너전공 뿐만아니라 파티플래너, 호텔조리, 제과제빵, 꽃디자인 등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만큼 웨딩과 관련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전문적인 웨딩플래너 교육을 받고 싶다면 대학의 웨딩플래너학과보다 이곳을 먼저 찾아보는것이 바람직하죠.



또한 국내 최초로 웨딩플래너 교육을 시작했을 뿐아니라 국내 최초로 4년제 학사 학위 과정이 개설되어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더 나아가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길까지 열었습니다. 뿐만아니라 국내 최대 규모의 웨딩기업인 듀오(DUO)를 비롯해 보테가마지오, 마리진 등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어 재학 중 현장실습,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일반 대학의 웨딩플래너학과와는 차별화된 실무현장에서 즉시 전력감으로 활용가능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줄 웨딩플래너가 되고 싶다면 지금당장 인천문예에 도전해보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