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바리스타전문학교 카페오너만들기

EDIN 2016. 7. 4.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식음료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면서 아시아 2위, 전 세계 6위라는 커피강대국으로 성장했습니다. 이처럼 커피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커피숍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골목골목마다 들어선 개인커피숍이 매니아층과 함께 큰 인기를 얻고 있죠. 그만큼 이제는 단순히 커피를 내리는 기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커피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처럼 커피기술을 넘어 다양한 지식과 기술이 요구되는 가운데, 하나의 카페오너를 만드는 교육커리큘럼으로 우수한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바리스타전문학교가 있습니다.






ICA 바리스타전문학교는 단순히 커피를 내리는 기술에 다양한 식음료, 디자인, 경영 등 카페오너코스의 교육커리큘럼을 개발해 운영하면서 매년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카페를 운영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커피내리는 기술부터 추출 테크닉, 라떼아트, 핸드드립, 칵테일, 음료제작 등의 식음료 교육과 함께 제과디저트실습, 초콜렛 아트실습, 티 테이스팅 실습, 워터소믈리에 실습 등 카페메뉴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처럼 식음료, 카페메뉴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 ICA 바리스타전문학교 학생들은 카페를 만들기 위한 인테리어, 소품선택, 포장코디네이터 등 디자인 전반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이미지, 컨셉이 담긴 카페를 만들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료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한 식기의 선택, 카페 CI 브랜드 등의 교육들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카페로 만들수 있습니다.






ICA 바리스타전문학교는 이처럼 차별화된 카페를 만들수 있는 교육과 함께 카페를 운영할 수 있는 능력도 함께 지도하고 있습니다. 카페경영에 필요한 노하우, 기술, 독창성, 회계, 판매자 경영관리, 커뮤니케이션 스킬, 온라인 마케팅 등 비즈니스 능력까지 배양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커피를 내리는 기술을 넘어 카페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전문적인 카페오너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ICA 바리스타전문학교에서는 2년제 과정의 커피바리스타전공과 4년제 과정의 카페비즈니스전공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경쟁사회가 된 만큼 차별화된, 우수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바리스타를 꿈꾸는 여러분들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로 만들어줄 교육커리큘럼이 바로 이곳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