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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관광학과 경영자의 역할은?

EDIN 2013. 5. 8.

 

 

호텔관광학과 경영자의 역할은?

 

 

  경영자에게 있어 어떤역할들이 있는지 보시겠습니다.

 

 

 

  호텔관광학과 경영자의 역할의 종류_대인적 역할

 

- 경영자의 역할 중 대인적 역할이란, 경영자가 기업을 지속적으로 원만하게 운영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역할을 말한다. 대인적 역할은 다시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째, 기업의 외형적 대표자로서의 역할, 둘째, 종업원을 채용·훈련·동기를 유발시키는 리더로서의 역할, 셋째, 연락자로서의 역할 등이 있다. 연락자로서의 역할이란, 기업내의 조직구성원들은 물론 기업 밖의 공급자나 고객 등과 같은 여러 이해집단들과의 접촉을 함에 있어 연락자로서의 역할을 의미합니다.

 

 

 

 

  호텔관광학과 경영자의 역할의 종류_정보적 역할

 

- 경영자의 역할 중 정보적 역할이란, 경영자나 정보를 수집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의미하는 것으로 정보적 역할은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째는 모니터로서의 역할인데 이는 경영자가 정보를 꾸준하게 탐색함을 의미 합니다.

둘째는 전파자로서의 역할입니다.이는 부하들이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 역할을 의미하는대요. 마지막으로 대변인으로서의 역할이 있는데 이는 경영자가 수집한 정보의 일부를 기업 내부나 외부인들에게 전달해주는 역할을 말합니다.

 

 

 

 

 

 

  호텔관광학과 경영자의 역할의 종류_정보적 역할

 

- 경영자의 역할 주 의사결정적 역할이란, 수집된 정보를 바타응로 여러가지 경영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는 역할을 의미합니다. 의사결정적 역할은 기업가로서의 역할, 분쟁해결자로서의 역할, 자원배분자로서의 역할, 협상가로서의 역할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기업가로서의 역할은 경영자가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로는 분쟁해결자로서의 역할이란 노사문제와 같은 기업내부적인 상황이나 기업과 고객간의 법률적인 갈등 기업외부적인 분쟁상황이 발생했을 때,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의미합니다.

 

 

 

 

  호텔관광학과 경영자의 역할의 종류에대한 포스팅 보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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