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뷰티학과전문학교 코디네이트미학수업

EDIN 2013. 7. 24.

 

 

피부미용학과전문학교 코디네이트미학수업

 

 

피부미용학과전문학교 코디네이트미학수업_체형 타입에 따른 코디네이션

 

1.이상적인 체형: 각 시대나 문화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현대의 이상적인 체형은 키가 크고 마른 체형.

 

2.역삼각형 체형: 어깨폭이 넓은 반면 힙이 어깨폭에 비해 좁다. 다리는 가늘고 가슴이크고 등이 튼튼하고 넓은 편. 남성적인 이미지와 커 보이는 경향.

 

3.모래시계 체형 : 볼륨있는 글래머형 스타일.

 

4.삼각형 체형 : 대개 어깨에 비해 엉덩이나 넓적 다리에 살이 많은 체형

 

5.사각형 체형 : 어깨폭과 히프의 밸런스는 맞지만 전체적으로 부드러움이 적고 뼈가 드러난 느낌!

 

6.타원형 스타일: 어깨폭과 힙이 좁으며, 가늘고 직선적이며 부드러운 이미지가 부족.

 

신체부위에

 

 

 

피부미용학과전문학교 코디네이트미학수업_신체 부위에 따른 코디네이션

 

*키

1.키가 크고 뚱뚱한 체형 : 당당한 체형 구미인에게 많이 볼 수 있다. 뻣뻣하고 두꺼운 소재, 타이트하거나 프릴 레이스등은 피한다.

2.키가 크고 마른 체형 : 멋스럽고 개성적인 코디가 용이하다.

3.키가 작고 뚱뚱한 체형 : 건강한 느낌과 함께 귀여운 이미지,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느낌 상체가 무거워 보이지 않게 코디하는것이 포인ㅌ.

4.키가 작고 마른체형 : 왜소하고 빈약한 인상을 줄 수 있음.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것이 포인트.

 

 

*가슴

1.가슴이 큰 체형 : 자칫 둔해 보일 수 있는 체형 신경써서 코디하면 섹시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 가슴 부분에 디테일이 들어간 디자인은 피하고 심플하고 색상이 중요.

2.가슴이 작은 체형 : 여성으로서의 아름다움이 덜 해 보일수도 있으나 기능성 속옷으로 커버가능 러플, 개더, 플리츠 같은 디테일이 있는 디자인을 선택, 스판소재나 얇은 원단은 피해야 한다.

 

 

*힙

1.힙이 큰 체형 : 선척적이건, 출산후 몸이 이완되어 골반이 벌어진 경우.긴 쟈켓과 롱 스커트, 레이어드 스타일, 스트레이트 라인을 살려주는것이 포인트

2.힙이 작은 체형 : 주로 마른 체형의 경우, 밋밋한 체형으로 옷맵시를 내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목

1.짧고 굵은 목을 가진 체형

-목을 길어 보이게 하려면 약간 파인듯한 네크라인이 좋다.

챙이 없는 모자, 목걸이는 긴것, 팬던트 등을 활용.

 

2.길고 마른 목을 가진 체형

-지적인, 도시적인, 엘레강스한 분위기가 연출되나, 지나치면 불안정해 보일 수 있다. 늘어지는 네크라인 v넥 라인은 피하고, 터틀넥, 칼라에 장식이 들어간 디자인 스카프나 머플러를 이용, 눈화장 보다는 입술화장에 포인트를 준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