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인천문예 제과제빵대학 view

EDIN 2013. 10. 1.

인천문예 제과제빵대학은 크게 제과를 배우는 빠띠시에와 제빵을 배우는 브랑제로 나눕니다.

타기관은 빠띠시에는 제과사로 진로를 결정하고 브랑제는 제빵사로 진로를 결정하게 됩니다.

인천문예 제과제빵대학은 브랑제, 빠띠시에 모두 배울 수 있어 보다 많은 다양한 교육을 양질의 교육을 운용하고 있으며 특히 대부분교육이 실습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신이 목표한 바를 보다 빠르게 성취할 수 있습니다.

 

 

 

 

 

인천문예 제과제빵대학은 취득자격증으로는 제과제빵기능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 더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식음료와 관련된 커피바리스타과와 와인소믈리에까지 취득가능 합니다.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이루어지는 곳은 국내 유명호텔을 비롯하여 spc회사 로 취업을 하게 됩니다.또한 제과제빵대학을 차별화로 공략하고 있는 개인사업장으로 취업을 하게 됩니다. 개인사업장이라고 해서 작은 규모의 점포가 아니라 그 사업장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이 묻어나는 사업장으로 취업을 하게 되어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는 현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것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천문예 제과제빵대학은 연2회 제과와 제빵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윈도우베이커리 전시회를 통해 제과제빵의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윈도우 베이커리라는 것은 과거 밀폐된 공간에서 작업을 하던 것을 이제는 투명한 창문 앞으로 가져 나와 소비자들과 함께 소통하여 개별업체들이 자랑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인천문예 제과제빵대학은 김혜준교수님이 기획 및 디렉터로 참여를 하고 있으며, 인천문예 제과제빵대학 학생들만이 서포터로 지원을 하게 되어 수업의 연장선으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인천문예 제과제빵대학의 수업은 자율학습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신입생부터 졸업할 때 까지 외부활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역별 빵집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가 정말 원하고 필요로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단계입니다. 여기에 덧 붙여 커피와 와인을 함께 배울 수 있으며 원하는 학생들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아낌없이 실습비를 지원하고 있어 학기 중이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학교에 와서 제과제빵 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율적인 학습을 통해 자신이 꿈을 꾸는 제과제빵사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