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학과_시장세분화의 이점
시장세분화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첫째, 시장기회를 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각 세분시장의 욕구와 이들을 표적으로 하는 기존상품을 대응시켜 보면 세분시장의 욕구는 존재하지만 적절한 상품이 없는 경우를 발견할 수도 있다. 이것이 바로 시장기회 이다. 이때 그 세분시장의 욕구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면 비교적 손쉽게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
둘째, 마케팅믹스를보다 효좌거으로 조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분시장의 욕구에 초점을 두고 제품과 광고의 내용을 일관성 있게 조화시킬 수 있다. 이로써 고객이 상품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경쟁사의 상품과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
셋째, 시장수요의 변화에 보다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고객의 욕구가 다양하게 섞여 있는 전세시장 대신에 욕구가 비교적 동질적인 부분시장에 주목함으로써 수요의 변화를 쉽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대학'eDIN > 전문학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외식조리학과_명칭에따른 식당의 분류 (0) | 2013.10.17 |
---|---|
호텔관광과_신상품에 대한 포지션의 확립 (0) | 2013.10.15 |
대학 정시모집 경쟁률(군별 관심대학) (0) | 2013.10.14 |
와인소믈리에학과 주목해야할 색상 용어 (1) | 2013.10.11 |
인천문예 전문학교 추천^ㅡ^v (0) | 2013.10.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