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관광학과_시장세분화의 이점

EDIN 2013. 10. 15.

호텔관광학과_시장세분화의 이점

 

 

 

시장세분화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첫째, 시장기회를 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각 세분시장의 욕구와 이들을 표적으로 하는 기존상품을 대응시켜 보면 세분시장의 욕구는 존재하지만 적절한 상품이 없는 경우를 발견할 수도 있다. 이것이 바로 시장기회 이다. 이때 그 세분시장의 욕구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면 비교적 손쉽게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

 

 

 

 

 

둘째, 마케팅믹스를보다 효좌거으로 조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분시장의 욕구에 초점을 두고 제품과 광고의 내용을 일관성 있게 조화시킬 수 있다. 이로써 고객이 상품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경쟁사의 상품과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

 

 

 

 

 

 

 

셋째, 시장수요의 변화에 보다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고객의 욕구가 다양하게 섞여 있는 전세시장 대신에 욕구가 비교적 동질적인 부분시장에 주목함으로써 수요의 변화를 쉽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