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외식조리학과_명칭에따른 식당의 분류

EDIN 2013. 10. 17.

호텔외식조리학과_명칭에따른 식당의 분류

 

 

 

 

호텔외식조리학과 외식산업교육_패밀리 레스토랑

 

 

: 패밀리 레스토랑 은 세계적으로 넓은 의미의 레스토랑으로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 명칭이다. 보통 고객의 주문에 의하여 웨이터나 웨이트리스가 음식을 제공하여 주는 테이블서비스를 하며, 대중적인 음식과 중간 정도의 식사가격, 정중한 서비스, 훌륭한 시설을 갖춘 레스토랑을 말한다.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은 유통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표준화되어 있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한정된 메뉴품목을 주로 셀프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말한다.

 

 

 

 

 

 

커피숍

 

: 고객이 많이 왕래하는 장소에서 커피와 음료수 또는 간단한 식사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호텔에서는 식음료부서의 핵심적인 얼굴이며 서비스 품질을 평가받은 대표적인 업장이다. 최근에는 단체관광객들의 아침식사를 전담한 휴게 음식점이며 특히 외식산업분야에서는 창업하고 싶어 하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업종이다.

 

 

카페테리아

 

: 카페테리아 는 음식물이 진열되어 있는 카운터 테이블에서 음식을 고른 후 계산하고 고객 자신이 직접 운반하여 먹는 셀프서비스 방식의 레스토랑을 말합니다.

 

 

 

다이닝 룸

 

: 주로 정식을 제공하는 호텔의 주식당으로 이용하는 시간을 정하여 조식을 제외한 점심과저녁식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 명칭은 사용되지 않고 고유의 명칭을 붙인 전문요리 레스토랑과 그릴로 형태가 바뀌었으며, 정식뿐만 아니라 일품요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릴

 

: 일품요리 를 주로 제공하며, 수익을 증진시키고 고객의 기호와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그날의 특별요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아침, 점심, 저녁식사가 계속해서제공됩니다.

 

 

뷔페식당

 

:준비해 놓은 요리를 균일한 요금을 지급하고 자기 양껏 원하는 대로 선택해 먹을 수 있는 셀프서비스 식당입니다.대중적인 레스토랑으로 내용상으로는 상설뷔페와 연회나 고객의 특별요청으로 이루어지는 연회뷔페가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스모가보드, 일본에서는 바이킹 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런치 카운터

 

: 식탁 대신 조리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카운터 테이블에 앉아 조리사에게 직접 주문하여 식사를 제공받는 식당이다. 고객은 직접 조리과정을 지켜볼 수 있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의 지루함을 덜 수 있고, 식욕을 촉진시킬 수 있다.

 

 

리후레쉬먼트 스탠드

 

:간편한 간이음식을 만들어 진열장에 미리 진열하여 놓고, 바쁜 고객들로 하여금 즉석에서 주문하여 먹을 수 있도록 한 식당 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