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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호텔연회장의 특성

EDIN 2013. 10. 25.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호텔연회장의 특성

 

 

호텔연회장은 식음료 영업장이지만 레스토랑과는 다른 특성과 장점이 있다.

호텔연회는 대부분 예약에 의해 행사를 진행하기 떄문에 인력수급에 있어 탄력적인 운영을 할 수 있으며, 고객의 예산과 행사의 메뉴에 의한 대량 가격이 결정되므로 상품 가격의 다양화 및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또한 확정된 메뉴에 의한 대량 생산 판매로 낮은 원가와 노동생산성이 극대화 되어 생산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도한 특별 이벤트 유치 및 각종 연회상품의 개발이 가능하여 영업장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이에 따른 호텔의 이미지제고와 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특히 연회행사는 계절성과 주말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비수기 혹은 주중의 매출증진에 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각 호텔마다 연회부서 운영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이 현재의 추세이다.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_호텔연회장의 특성

 

또한 연회부서는 호텔 식음료부서 중 가장 넓은 평수와 다양한 대·중·소 연회장을 가지고 있으며 호텔 수입원 중 최대 매출액으로 호텔 경영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일반 식당과는 다른 독특한 특성을 포함하고 있는데, 연회장 상품측면에서는 식음료뿐만 아닐 장식, 연출에 이르는 모든 제반사항을 포함하는 종합상품이며 동일한 연회장이라도 행사의 성격과 내용 견적계약에 따라 매출액이 달라지며 한계가 무한합니다.또한 동시에 최다 고객을 호텔 내로 유치할 수 있고 훌륭한 연회서비스로 호텔의 이미지와 홍보를 극대화할 수 있다.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_호텔연회장의 특성

 

호텔연회주방은 음식을 생산하는 작업공간으로서 조리기능과 판매기능, 서비스 기능의 복합적 시스템 속에서 각 구성원인 조리사의 역할분담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중요한 부서이다.

호텔연회주방의 특성은 식재료를 사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조리하여 판매하는 곳으로서 최소의 생산비용을 투입하여 최대의 생산효과를 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주방은 생산자원과 생산기능이 효율적으로 제 기능을 발휘항야만 하나의 생산관리의 시스템으로서의 유효성이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주방의 레이아웃, 설비, 기기의 배열, 조리인의 위치, 식재료의 구매 및 보관, 작업공간 등은 주방공간의 효율성을 가늠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뿐만 아니라 작업동선의 불합리는 경제성의 악화를 가중시키게 되고, 향후 고개에 대한 구매력의 저하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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