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와인소믈리에학과 전형성

EDIN 2013. 10. 28.

와인소믈리에학과 전형성

 

 

 

 

와인은 그냥 '와인'이 아니다. 언급했던 것처럼 와인이 가진 매력의 본질은 그 안에 든 무한한 다양성에 있으며, 이러한 다양성은 수많은 포도 품종들과 여러 원산지들로부터 비롯된다. 와인이 상당한 기간동안 어느 특정 지역에서 만들어진 경우, 포도 품종과 지역적 조건이 어우러진 완벽한 조합은 오랜 시간에 걸쳐 특정 스타일과 특산품으로 탄생 했을 것이다.

 

 

 

 

 

이것은 대개 실험과 경험을 통하여 완성된 것으로서 이 두 가지 조건을 자연스럽게 그리고 성공적으로 조합한 것이다.

특정 풍미와 배합 비율을 가진 이러한 스타일은 결국 하나의 원형으로 성립되고, 이 와인은 그 지역성에서 그 포도 품종의 전형적인 표현이 되며, 결국 이 기준을 바탕으로 의도적으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와인이 이러한 이상적인 스타일을 얼마나 잘 이루었는가에 따라 평가하기 시작합니다.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은 그러한 와인의 독특한 특징을 즐기며, 와인 자체가 보여주는 개관적 품질과 다른 와인과 구별되는 이 와인만의 품질로써 와인을 평가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그 와인을 구입할 때 기대를 갖게 되고, 확립된 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예상되는 특징과 주요 테마의 미묘한 변화를 인식하는 데서 즐거움을 얻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맛이 좋고 개성 있는 와인들의 대부분은 이와 같이 생성된 전통 을 기준으로 신중하게 만들어졌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든 아니든, 이런 전형성 아래 탄생된 와인을 최소한 부분적으로라도 그들 고유의 기준으로 평가하지 않는것은 잘못된 일이다. 우리가 복숭아를 더 좋아한다는 이유로 복숭아가 되지 못한 배를 비난할 수는 없을것이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