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좀!웃자!게시판

미리 본 2014 우주쇼 관측가능해?

EDIN 2013. 12. 31.

미리 본 2014 우주쇼 관측가능해?

 

미리 본 2014 우주쇼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미리 본 2014 우주쇼'라는 제목으로 글이 공개됐습니다.

 

글에 따르면 30일 mbs가 "갑오년 새해에 보름달이 불겍 어두워지는 개기월식과 달 뒤로 다른 행성이 숨바꼭질하는 희귀한 현상이 나타난다." 고 보도해 많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본인도 한눈에 확 시선을 뺏기는 우주쇼 기사였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리 본 2014 우주쇼 개기월식은 10월 8일 저녁 동쪽 하늘에서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이날 2시간 넘게 볼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9월 28일 낮에는 토성으 숨바꼭질이 나타나며 새해 첫 보름달은 보름달 중에서도 가장 작은 '미니문'이 될 것이라고 전해졌습니다.

미니문 보다 13%가 큰 '슈퍼문'도 8월 11일에 관측이 가능하다고 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참ㄱ로 미리 본 2014 우주쇼 에서 개기월식은 월면전부 또는 일부가 지구의 그림자에 가리워져서 지구에서 본 달의 밝은 부분이 일부또는 전부가 어둡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지구가 달과 태양사이에 위치할 때에 일어나는 현상으로 만월일 때에만 일어납니다. 그러나 달의 궤도면이 지구의 궤도면 과 약 5' 기울어져 있으므로 태양, 지구 달이 일직선에 놓일 기회가 적기 때문에 만월 때도 월식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두근두근 ! 2014  모두 연초에는 새롭게 목표한바 잘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