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 "취업 인터뷰"

EDIN 2014. 3. 27.

드스타일리스트 "취업 인터뷰"

 

 

 

인천문예전문학교 졸업생들의 푸드스타일리스트 취업생들의 생생한 스토리 보시겠습니다. ^____^

 

 

 

 

 

  송예진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취업 스토리 인터뷰 들어보시겠습니다.

 

-저는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꿈 하나만 가지고 경상북도 포항에서 인천까지 유학을 왔습니다.

처음에는생활비도 부담이었고 낯선 곳에서 낯선 공부를 해야 해서 많이 힘들었지만 지도교수님께서 부모님처럼 챙겨주셔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교수님께서 멀리서 온 만큼 현장실습을 많이 나가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보자고 하셔서 잡지, tv, 광고 등 다양한 현장싨브을 지원했습니다.

그러던 중 '인천문예전문학교 취업박람회'가 열린다는 소식에 달려가서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 지원하게 되었고 현재는 당당하게 하얏트 가족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2캠퍼스 icev에서 2년간 영어수업을 들었지만 실제 업무를 하다보니 영어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고, 미국진출을 꿈으로 있어서 저는 지금 다시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후배님들도 취업을 꿈꾸신다면 영어 소홀히 하지마세요 !

 

 

 

 

 

 

 

 

   푸드스타일리스트 강민희 졸업생의 취업 인터뷰 !

 

- 2011년 여름방학 때 kbs에서 2개월 인턴실습을 시작으로, 드라마 푸드스타일리스트 분야로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방송국이라는 낯선 곳에서의 실습은 마냥 신기하고 겁이 나기도 했었지만 푸드스타일리스트 업무가 워낙 재미있어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방송푸드스타일리스트 업무에서 특히 재미있었던 점은 잘사는 집과 못사는 집의 구분 방식이었는데, 그릇부터 테이블 셋팅, 메뉴, 담음새까지 조금식 차이를 주어야 했습니다. 그릇, 컵, 수저까지 디자인 세세한 부분을 고려하는 과정에서 점점 안목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jtbc 방송국을 비롯한여러 방송국에서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원래지방에서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도 꿈을 찾아 새롭게 시작했던 저는 '푸드스타일리스트 일이 아니면 안된다'라는 생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했고 인천문예를 통해서 푸드스타일리스트 로서의 꿈을 조금씩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쉽지 않았던 지난 과정을 발판 삼아 덩구 노력할 것입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 말라'며 다잡아주신 푸드스타일리스트 교지도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저의 뒤를 따라오는 푸드스타일리스트 후배들을 위해 소중한 발자국을 남기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도립 졸업생 멘토의 취업 인터뷰 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조리 쪽에 관심이 많아서 전문대학의 호텔조리과를 다니다 푸드스타일링 분야에 더욱 관심이 생겨서 학교를 그만두고 인천문예전문학교에 새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학교를 그만두고 인천문예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재학기간 동안에는 잡지, 케이터링, 방송, 광고 등 다양한 푸드스타일링을 접할 수 있는 실습을 나가며 현장경험을 쌓았고 그 외에도 푸드스타일리스트 지됴교수님들의 지도 하에 조리대회에 참가하여 세계요리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다양한 경력을 쌓았습니다.

덕분에 푸드스타일리스트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쿡피아 쿠킹 스튜디오'에 입사할 수 있었고 현재는 다양한 푸드스타일리스트 분야의 촬영에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기간을 통해 제가 모시고 있는 전문푸드스타일리스트 선생님을 잘 도와 일을 진행하고 성실히 일한 후 저도 제이름을 건 스튜디오를 오픈 해 당당한 프로의 길에 들어설 것입니다.

후배님들도 학교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 자세와 현장실습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로 공부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제가 힘들고 지칠 때마다 늘 격려해주고 따뜻하게 안아주신 담임교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