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네일아트과의 기본 매니큐어 방법

EDIN 2014. 4. 24.

일아트과의 기본 매니큐어 방법

 

 

 

 

네일아트과 친구들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기본 매니큐어 방법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가정먼저 기본 매니큐어 방법의 준비과정을 보시면 매니큐어 테이블을 정리 한다.

고객과 충분히 상담을 하여 원하는 모양이나 시술방법 등을 결정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 또 하나는

네일아트과 친구들은 고객과의 상담스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다음으로 시술과정입니다.

먼저 기구를 소독합니다. 바비사이드등의 올코올류로 소독합니다.

시술자와 고객의 손을 소독합니다. 시브리즈나 안티세틱 등으로 소독해야 합니다. 여기서도 중요한거나 네일아트과 친구들은 시술과정에서 생기는 도구들의 전문용어의 숙지에도 신경쓰셔야 합니다.

왼쪽 손톱의 먼저 바른 폴리쉬를 지운 후 폴리쉬 리무버를 솜에 묻혀 깨끗이 제거합니다.

손톱에 버핑과 파일을 하는데요. 손톱의 형을 잡아주고 면과 결을 고르게 합니다.

손톱을 불려줍니다 따뜻한 비눗물이 담긴 핑거 보울에 손가락을 담급니다.여기서도 네일아트과 친구들은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자칫 심심하고 지루해할 수 있는 시간대 이기때문입니다.

 

 

 

 

 

 

왼손을 불리는 동안 오른손을 위에 설명드린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핑거 보울에 왼손을 꺼내서 불어난 큐티클을 제거합니다. 큐티클 리무버를 바르고 푸셔로 큐티클을 밀어준 다음큐티클 니퍼로 자르는데요. 네일아트과 친구들은 여기서 큐티클 제거시 약간의 피가 날수도 있기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소독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큐티클 부분이 건조하고 마른고객들은 피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손을 핸드 마사지 해줍니다. 네일아트과 친구들에게 네일아트 기술도 좋지만 고객과의 소통과 마사지 기술도 틈틈히 연습해야 합니다.

타월이나, 아세톤을 묻힌 솜 등을 이용해서 손톱의 유분기를 제거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본 매니큐어가 끝났으면 다음예약을 하고 손톱과 관련된 제품을 판매 합니다. 테이블 및 도구 등을 청소 함으로써 네일아트과 친구들의 기본 매니큐어 작업이 끝나는데요.

기본 케어만 진행하는게 아니라 제품판매, 지속고객관리 등을 자연스럽게 고객이 부담스러워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것도 좋은방법중 하나 입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네일아트과 기본 수업 포스팅 이였습니다.

 

미용예술학과에 대해서 궁금한 친구들은 아래정보확인하시고 편하게 카톡이나 전화문의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