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 어디서부터 어떻게?

EDIN 2014. 7. 28.

 

  푸드스타일리스트 어디서부터 어떻게?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영화, 드라마, 광고 등에 내보낼 음식 관련 장면을 연출하며 레스토랑의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거나 요리책이나 잡지 요리코너에 소개할 요리 개발 및 조리법을 작성하는 등의 일을 담당합니다. 연출자와 영화, 드라마, 광고에서 내보낼 음식 관련 장면에 대한 분위기를 점검하고 기획합니다. 테이블 공간은 연출하고, 조리사가 만든 요리의 특징을 고려하여 어울리는 그릇에 담습니다.

 

 

 

 

 

 

 

요즘의 푸드스타일리스트 의 기능은 단순히 일반적인 조리에 스타일링만 더할뿐아니라 케이터링, 메뉴기획, 컨설팅 등 관련분야에서 활동범위가 넓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번에 최근에는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느낀 것은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주인공의 직업이 푸드스타일리스트로 나올정도로 푸드스타일리스트의 활동범위나 비전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조리의 경우 주방에서 일하기에 여성들에게 조금은 남성보다는 조금은 힘든게 사실입니다.

매일같이 무거운 냉동 및 냉장 식품그리고 무거운 조리관련기구들을 날라야 하기때문에 현장에서 못버티고 그만두는 여성분들이 한둘이 아닐텐데요.

푸드스타일리스트의 경우 여성들이 조금더 강세이고 유리한점들도 많기 때문에 조리를 사랑하는 여성들이 더욱 선호하는 직업

푸드스타일리스트 입니다.

 

 

 

 

 

 

그럼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되기위해서는 어떤 것 부터 시작해야할까요?  수도권의 경우 푸드스타일리스트 아카데미 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기때문에 직업이 아니라 취미나 관심정도로 배우기에는 아주 속성으로 아주 좋은 커리큘럼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직업으로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는 아카데미보다는 좀더 기초적이고 심화된 과정의 교육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학기관에는 청강대, 여주대 정도가 가장 알려진 교육처이며 전문학교중에서는 국내에서 가장먼저 개설되어 현재까지 수많은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해온 인천문예 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가장 많이 알려진 교육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인천문예 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의 경우 시설이나 커리큘럼의 수준등을 본다면 가장 탄탄한 커리큘럼과 이번

2014 아시안게임 공식후원학교로 지정될정도로 수준높은 교육을 하고 있는 교육처입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kbs 아트비전 과mou 체결되어 방송 현장실습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푸드스타일리스트란 직업이 인기를 얻고 있을수록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교육처들사이에서 진정한  푸드스타일리스트를 꿈꾸는 분들의 판단을 흐리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에게 있어 진짜 꿈을위해 응원하고 진정학생들을 원하는 교육처가 어떤 곳인지 잘선택하고 지원하실길 바랍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에 대해서 더궁금한 사항은 아래정보확인학시고 편하게 문의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