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학과 어떻게 준비하고있니?

EDIN 2014. 9. 10.

  커피바리스타학과 어떻게 준비하고있니?

 

 

국내 커피시장의 규모가 성장하면서 많은 커피브랜드점이 생겨나고 있다. 그만큼 커피 하나를 만들어도 평범하지 않고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커피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또한 보다 특별한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바리스타 또는 커피 브랜드점을 창업 하더라도 자기만의 색깔에 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잇는 능력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커피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커피바리스타를 양성하는 커피바리스타학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인천문예 전문학교 커피 식음료 계열은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인 커피바리스타학과와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사학위 과정인 와인카페경영학과 두 과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커피식음료 커피바리스타학과와 와인카페경영학과에서는 에스프레소 추출, 라떼아트, 핸드드립, 와인야옺, 칵테일 제조 수업 등 식음료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커피 분야별 국가대표급 교수진이 구성되어 있어 wbc대회 지도를 맡고 있는 김진규, 이반석, 김지건, 전동욱 바리스타 교수진이 직접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 개개인마다 특색 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있어 창작메뉴개발 수업과 원두선별, 로스팅, 원어민 외국어 회화수업 등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실질적인 매장운영을 고려한 차별화된 창업 경영 심화교육도 실시하고 있어 커피 이론 및 까페메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커피머신 정비 및 설치 과정과 생두의 굼 유통, 매장운영관리, 카페 창작메뉴 개발 등을 교육해 학생들이 창업했을 때 필요한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최첨단 실습 캠퍼스를 구축해 커피식음료계열 재학생들에게 현장과 같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줘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인천문예 커피바리스타학과 만에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천문예 커피바리스타학과와 와인카페경영학과에서는 식음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 카페 창업, 유명 브랜드점, 음료관련 연구기관, 와인커피관련 유통회사, 호텔 여행사, 공항 리조트, 해외 등으로 취업지도되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