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전문대 자연계열학과 선택은?

EDIN 2014. 10. 16.

 

  전문대 자연계열학과 선택은?

 

 

전문대 계열별로 인기있는학과와 전문대 자연계열학과들은 몇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보시겠습니다.

전문대는 산업수요를 감안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여취업에 유리합니다. 때문에 실속파 수험생의 지원뿐 아니라 대학을 졸업하고 전문대를 재입학하려는 유턴입학도 느는 추세입니다.그럼 아래 참고자료 보시겠습니다.

 

 

(자료출처 : 진학사)

 

 

전문대 자연계열중 간호과는 73.9%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평균연봉 3,500만원으로 임금수준도 높아 인기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삼육보건대학, 성루여자간호대학 등 84개 대학에 서 일반전형 3,302명, 특별전형 3,439명 등 10,165명을 모집합니다. 간호사는 의사의 진료를 돕고, 의사의 처방이나 규정된 간호기술에 따라 치료를 하고, 의삭 없을 때는 비상조치를 취하기도 합니다. 전문대 자연계열 중에서는 삼육대학교 간호과는 108: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전문대 자연계열 지원률 2위는 치위생과가 기록하였습니다. 치위생과는 간호학과 뒤를 잇는 인기학과로서 평균연봉 2,800만원으로 임금수준이 낮지않고 일자리 전망도 밝아 인기가 많으며 경남정보대학교 3년제 취위생과가 가장 높은 56.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위자연계열 들은 취업이나 연봉이 높은 전문대 자연계열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전문대의 경우도 갈수록 취업이나 좀더 실무적인 교육을 하는 분위기롤 변하고 있지만 전문학교 교육기관의 경우 예전부터 목표로해오던 실무중심의교육으로 현장형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학위취득과 확실한 취업으로 재학생만족도가 굉장히 높은편에 속하는 전문학교에대해서도 같이 대학과함께 알아보신다면 더욱 성공적인 입시로 갈수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