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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스타일리스트과"디자인 개념과 조건"

EDIN 2014. 10. 23.

 

  푸드스타일리스트과"디자인의 분류"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 디자인감각은 빼놓을수 없는 감각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에 디자인에 대한 수업포스팅 입니다.

 

 

 

 

 

 

디자인의 개념부터 보시겠습니다.  디자인은 라틴어 지시하다 와 프랑스어 목적하다 목적또는 계획 그리고 계획을 세운다 또는 스케치한다라는 뜻으로서 이탈과 형상 의 합성어로서 기존의 형상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재화를 창출한다는 으미ㅣ가 되겠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에게 새로운 디자인을 창출한다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의미가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개념을 알았다면 정의에대해서도 보겠습니다. 인간생활의 목적에 맞는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을 계획하고 그를 실현 하는 것, 즉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의 촉각 적이며 가시적인 표현을 말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은 디자인의 상징적의미를 알아야 하며 사회적 욕구를 조형화, 미의식 구현, 생산과 소비에 가치부여 문화적가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이 푸드스타일링과 공간연출등을 위해 디자인이 필요한 것이 목적이라면 디자인은 인간의 행복을 위한 환경을 개선하고 창조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이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 조건이 있다면 크게 객관적 조건과 주관적 조건이 있습니다.

먼저 객관적 조건을 보면 합목적성 과 경제성이 있으며 합목적성 이란 목표성이라고도 하며 디자인이 대상과 용도, 목적에 맞게 이루어져 있는가 기능성/ 실용성이 구비되었는지 의미하며 사용목적에 부합하는 형태와 구조를 이루는지 그리고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가 합목적성이며 경제성을 보자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창출하며 사용대상과 목적에 부합되는 합리적 가격입니다.

 

 

 

 

 

 

디자인의 조건중 주관적 조건으로는 심미성 독창성이 있으며 심미성은 형태와 색채가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지, 대중의 조형성, 시대적 "미"의 기준, 사회적개성에 따라 변경되며 독창성으로는 다른제품과 차별화된 창조적이며 주목할만한 작품인지 합목적성, 경제성, 심미성, 독창성이 더해져야 합니다.

질서성으로는 합목적성, 경제성, 심미성, 독창성을 조화롭게 하는지 질서성은 굿 디자인의 중요요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의 디자인에 대한 교육포스팅 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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