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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플래너학과의 기능교육

EDIN 2015. 1. 9.

  파티플래너학과의 기능교육

 

 

 

이벤트의 광의적 개념은 축제의 개념과도 그 의미를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는데 이벤트 연출가인 조 골드블랏은 이벤트란 대상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행사나 의식이 일어나는 순간 이라고 주장한 것에도 잘 들어나 있듯이 이벤트의 광의적 의미가 가지고 있는 제례론적 관점은 사람들이 제례를 통하여 일상의 희로애락을 집단적으로 표현하고 해소만으로 다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는 기능에 있으며, 미국의 신학자 하비 콕스가 축제의 개념을 억압되고 간과되었던 감정 표현이 사회적으로 허용된 기회라고 표현한 내용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이벤트 산업 진흥 협회의 정의에서 말하는 이벤트는 놀이의 요소와 같이 파티플래너학과 친구들의 지적 만족감의 획득, 창조성의 발로, 사람과 사람의 만남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지니고 있어 이벤트 자체가 소비자들의 정신적 충족감을 채워준다는 주장과도 같은 의미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파티플래너학과의 이벤트 기능교육중 협의의 개념으로는 이벤트의 기업마케팅 활동의 도구로 이용되느 미더어적 특성으로 이해할 있다. 이벤트란 용어가 보편적으로 상용되는 일본의 1964년 동경올림픽과 아시아 최초의 1970년 오사카만국 박람회를 개최하면서 이벤트가 자국의 경제적인 위상과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식하고 국가이벤트는 물론 기업 활동을 위한 일련의 행사를 모두 이벤트라는 용어로 파티플래너학과 친구들은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는 이벤트가 가지고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인 미디어적 특성과 퍼블리시티 기능을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적 활동 측면에서 활용가치가 있다는 것 파티플래너학과 친구들 기억해두시구요. 

일본 이벤트 프로듀스협회에서 이벤트 전략에서 이벤트란 목적을 자극을 체험시키는 미디어 로 정의하고 있는 것과 한국이벤트 연구회에서 협의의 이벤트의 개념으로 기업이 프로모션, 특히 세일즈 모션 차원에서 개입될 수 있는 것은 모든 차원의 행사 곧 마케팅적 접근이 가능한 모든 행사로 있는 것에서도 파티플래너학과 친구들이 이벤트를 미디어적 관점에서 기업활동의 도구로 이해하고 있음을 알려준다.

 

 

 

 

 

 

 

 

 

그리고 인천문예 파티플래너학과 친구들은 공익, 기업 이윤등 특정목적 을 가지고 치밀하게 사전계획되어 대상을 참여시켜 실행하는 사건또는 행사를 총칭하는 것으로 정의내리고  광의의 개념으로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매체라는 형태상의 만족시키는 모든 이벤트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이벤트의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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