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검정고시로갈수있는대학으로 나도 대학생되보자!!

EDIN 2015. 4. 9.



  검정고시로갈수있는대학으로 나도 대학생되보자!!



4월 12일에 수능보다는 사회적으로 비중있게 다뤄지지는 않지만, 한 사람에게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시험이 있는 날입니다.

바로 '15년도 검정고시 1차 시험일인데요.

초졸, 중졸, 고졸의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 6~7과목을 시험보게 되는 검정고시는 대입시험보다는 난이도가 낮겠지만, 그럼에도 학력을 한단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시험이죠.

또한 고졸의 학력을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길들이 열리게 되죠.

대학진학, 좀더 나은 취업, 유학 등으로 말이죠.

오늘은 검정고시로 갈수 있는 대학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대학생이라는 꿈을 같이 꿔보고자 합니다.





우선 고졸검정고시를 기준으로보면 필수과목은 총 6과목으로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가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도덕, 기술과가정, 체육, 음악, 미술 과목중에 1과목을 선택하여 총 7개의 과목으로 시험이 이뤄집니다.

9시부터 15시40분까지 이뤄지는 이 검정고시는 수능과 매우 비슷하게 진행되는 듯 합니다.

이렇게 모든 시험을 마치고 검정고시를 합격하셔서 고졸이라는 학력을 취득하게 되시면, 또다른 길들이 열리게 되죠.

그중에서도 검정고시로 갈수 있는 대학에 대해서 좀더 살펴보겠습니다.





검정고시로 갈수 있는 대학은 여러군대가 있습니다. 우선 4년제 대학교, 2년제 전문대학, 전문학교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검정고시 합격후 연말에 이뤄지는 수능을 보시지 않는 다면, 수시모집에서만 지원이 가능하게 되죠.

즉, 정시모집을 제외한 수시모집에 응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이후 수능을 본다면 달라지지만요)

그러나 현 시점에서 수시모접은 1차수시, 2차수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차수시는 정말 소수의 인원만 선발하기 때문에 보통 붙으면 감사 안붙으면 그만이라는 심정으로 지원할 정도로 상향지원을 하죠. 그만큼 수시 1차로 합격은 하늘의 별따기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2차수시는 어떨까요?

2차수시는 좀더 다양한 전형들이 있습니다.

또한 2차수시는 1차수시와 다르게 합격을위해서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경쟁률은 하늘 무섭게 올라가죠.





하지만 여기에 수시 1차 2차 는 물론 정시모집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1차 2차 수시모집도 자신의 열정과 재능, 성실, 잠재력, 목표, 목적만 보인다면 합격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인천문예전문학교입니다.

본교에서는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카지노딜러학과, 웨딩뷰티학과가 2년제 전문학사 과정으로 개설되어 있으며, 파티이벤트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웨딩프로듀서학과, 커피와인식음료학과가 4년제 학사과정으로 개설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본교가 검정고시로 갈수 있는 쉬운 대학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개설된 학과만 보시더라도 일반 대학교와 전문대에서는 보기 힘든 학과로 특수 직군의 관련학과들입니다.

그만큼 더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곳으로 보시면 됩니다.





검정고시를 준비하시는 이유가 다들 다르겠지만, 대학생을 꿈꾸며, 좀더 전문적인 분야를 공부하기 위해 검정고시를 보시는 분들에게 좀더 나을 길, 좀더 밝은 길이 되기를 바랍니다.

검정고시로 합격하셔서 갈수 있는 대학까지 연타로 합격하시는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검정고시로갈수있는대학으로 나도 대학생되보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