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대입검정고시대학 좋아요! 클릭~

EDIN 2015. 4. 13.


  대입검정고시대학 좋아요! 클릭~




최근에 있었던 '15년도 1차 검정고시에 응시하신 분들 잘들 보셨나요?

결과 발표가 5월 초에서 중순경에 있는데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응시하신분들은 이제 슬슬 원하는 대학에 대한 입시정보를 찾고 알아보고 계시겠죠?

오늘은 대입검정고시대학 중에 특별함이 깃든 곳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대입검정고시대학은 정말 많은 곳이 있습니다.

검정고시 자체가 고졸의 학력과 동일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지원가능한 대학교는 무궁무진하답니다.

그중에서도 인천문예전문학교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앞에서 설명했다시피 검정고시는 고졸의 학력과 동일하기 때문에 대입검정고시대학과 동일한 본교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답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동등한 학력 이상만 지니고 있다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지원가능한 학과는 총 12개로 4년제 대학교와 동일한 학사과정인 커피와인식음료학과, 웨딩프로듀서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파티이벤트학과가 있으며, 2년제 전문대와 동일한 전문학사과정인 웨딩뷰티학과, 카지노딜러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웨딩플래너학과, 파티플래너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는 입학사정관제를 통해서 선발하고 있습니다.

입학사정관제는 내신, 수능 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서 선발하는 제도인데요.

면접을 통해서 학생들의 인성, 적성, 잠재력, 열정, 목표, 목적, 의지 등을 보고 선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 대입검정고시대학의 내신, 수능 반영보다는 더 열려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설된 학과들이 모두 실습경험과 경력이 중요한 학문들입니다.

그에 맞게 본교에서는 20%의 이론교육과 80%의 실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숙련도를 쌓기에 적합하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대입검정고시대학과 또다른 점은 국제규모의 '아시아음식문화축제'를 본교에서 인천시와함께 공동으로 주관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고졸검정고시가 물론 취업을 위해 보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이 대입을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국내에 설립된 대학들은 많은데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중이 셨던분들에게 대입검정고시대학을 통해서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끄는 유능한 인재들이 되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대입검정고시대학'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