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검정고시 합격, 수시대학 합격 2관왕도전!

EDIN 2015. 4. 11.


  검정고시 합격, 수시대학 합격 2관왕도전!



안녕하세요! 어느덧 봄이 쥐도 새도 모르게 오더니만, 벚꽃이 활짝 피었네요~

대중교통이나 길을 걷다보면 온통 분홍빛에 물들어 버린 거리를 보면, 이제 진짜 봄이 왔구나 싶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런 벚꽃을 보고도 못본체 할 수밖에 없는 분이 계세요.

바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15년도 검정고시 1차 시험일이 바로 코앞이죠. 4월 12일 일요일이다 보니 다들 막바지 스타트를 올리느라 벚꽃과는 무관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시겠군요.

하지만 그래도 곧 시험이 끝나니 그 후에 벚꽃을 비롯한 그동안 못했던 많은 일들을 맘껏 누릴 수 있기를 바랄께요.

오늘은 검정고시 합격 후 수시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선 이번 검정고시에 대한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에서 안내한 내용을 살짝 살펴볼께요.

  세부출제기준으로는 최소 3개 이상의 교과서에서 공통적으로 실린 파트에서 출제가 된다고 합니다. 검정교과서로 바뀐 교과의 출제범위라고 하네요.

단, 국어와 영어 지문은 교과서에 실리지 않은 내용이 활용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검정고시를 보고서 수시대학으로 진학한 것이 아니라 몰랐는데, 문제은행식의 출제는 고졸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와 더불어 기출문제를 토대로한 출제도 고졸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검정고시의 난이도에 대한 항목도 게시 되었었는데요.

참 애매한 것 같은게, 최근 5년, 즉 '10년도 부터 '14년도의 검정고시 합격률을 토대로 난이도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난이도는 생각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여 준비하시는게 검정고시 합격에도 좋은 결과와 이후 수시대학 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수능과는 다르게 4지선다 문제로 출제과 된다고 합니다.





이제 정말 시간이 많이 남지 않았지만, 다들 준비하신만큼 실수 없이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할 수 있으셨으면 합니다.

꼭 좋은 결과가 있으셔서 검정고시 합격 후 수시대학까지 합격하셔서 좋은 소식의 한해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가로 검정고시 수시대학 지원가능한 학교로 인천문예전문학교 소개해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년제 학사과정과 2년제 전문학사 과정이 준비되어 있는 인천문예는 고교졸업(예정)자나 이와 같은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졸업자나 중퇴자 들은 누구나다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능, 내신 등과 같이 점수는 보지 않고 인성, 적성, 잠재력, 목표, 의지 등을 면접으로 평가하여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통해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기 때문에 검정고시 후 수시대학으로 많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설된 학과들도 특색있고, 전문 특수직군에 해당하는 학과들이다보니 취업역시 될 수밖에 없다 보니 인천문예를 어려서부터 꿈꾸며 학창시절을 보내는 학생들도 있다고 할 정도네요.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으셔서 검정고시와 수시대학 모두 합격하는 2관왕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