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요리사가 되려면 클릭하세요~!!

EDIN 2015. 5. 6.



  요리사가 되려면 클릭하세요~!!




일반 정규방송도 그렇지만 특히나 케이블방송에 요리관련 프로그램의 종류가 정말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요리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고, 트랜드, 니즈 등이 바뀌었다고 볼 수 있죠.

예전부터 의,식,주 라고 하여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될 것중 하나로 여겨지긴 했지만, 그때의 의미와 지금의 의미는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스타일링이 들어가는 것은 물론이고 식사를 하는 공간, 장소까지고 연출이 들어가는 등의 다양한 문화와 직업들이 생겨나기도 하는 걸 보면서 요리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어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회적 위치가 올라가다 보니 요리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학생들 볼때가 종종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리사가 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고, 쉽고, 빠르고, 확실한 방법인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요리사가 될 수 있는 길은 정말 다양합니다.

교육기관으로 진학하는 방법이 있고,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관련 분야로 취업을 하는 방법, 아카데미와 같은 학원에서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오늘 이 세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요리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어보는 분들을 보시면 최대한 빨리 그쪽 분야의 길로 가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4년제 대학교 교육기관에도 관련학과가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전문대, 전문학교 등의 다양한 교육기관에서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처럼 학과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은 많은 연구가 이뤄지고 있으며, 계속 이뤄질것이고, 그만큼 더욱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요리사가 되려면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한 하나의 학과가 되어 있는데 단순히 아카데미를 통한 자격증 취득이나 고교 졸업 후 바로 취업은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못하였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혹은 취업이 됬더라도 처음부터 다시 밑바닥부터 배워야 하죠.

하지만 교육기관과는 다르게 현장은 직접 가르쳐주질 않습니다.

밑바닥 부터 일을 하면서 스스로 어깨너머로 배워야 하죠.

그만큼 얼마나 걸리게 될지는 장담을 할 수 가 없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배우기 위해서 전문적이고 최고의 요리사가 되기위해 교육기관으로 진학을 하는 이유입니다.

2년, 4년동안 배우는 동안 현장에 빨리 나가 배우는 것이 훨씬 낫지 않느냐는 말들도 보게 됩니다.

물론 경력면에서는 더 가치가 있을 수는 있죠.

밑 바닥부터 배우면 당연히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숙련도 기술등은 부족합니다.

직접하기는 힘들고 눈으로만 보기 떄문이죠.

하지만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기술력, 숙련도, 경험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노하우 까지 쌓을 수 있으니 그만큼의 더욱 큰 경쟁력을 쌓을 수 있죠.

이런 이유들이 요리사가 되려면 에 대한 해답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요리사가 되려면 전문학교로의 진학이 가장 쉽고, 빠르고, 안전한 방법이라는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