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푸드스타일리스트취업 여기도였어?

EDIN 2015. 5. 8.



  푸드스타일리스트취업 여기도였어?



음식의 맛에 깊이를 더해주며, 감동까지 담아내고 있는 직업인 푸드스타일리스트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진로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걸 보게 됩니다.

아직까지는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이 유명한 해외와는 달리 국내에서의 입지는 아직 자리를 잡아가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진로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취업의 분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 국내에 처음으로 들어왔을 때에는 당연히 좁은 진로의 길이 었지만, 지금에 와서는 정말 많은 곳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손길이 닿고 있습니다.

게다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을 만큼 이제는 전문가 들이 많이 배출되면서 취업분야가 확장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촬영, 방송, 교육, 기획, 전시, 외식관련 등 다양한 분야로 푸드스타일리스트취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촬영분야에서는 잡지나 업체상품 광고, 웹, 지면광고, 메뉴화보, 요리책 등 올라갈 음식을 스타일링하고 공간을 연출하여 촬영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분야에서는 드라마, 영화, TV-CF, 요리프로그램, 홈쇼핑등에 촬영되는 음식의 스타일링하고 테이블과 공간을 연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촬영과 방송 외에도 교육, 기획, 전시 분야로도 푸드스타일리스트 취업이 가능한데요.

교육분야에서는 아동요리, 방과후, 요리학원, 쿠킹클래스, 문화센터 등에서 지도,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요리심리 치료사로도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상품디스플레이, 백화점 디스플레이, 홈쇼핑 푸드코너 디스플레이, 테이블 코디네이터 등 전시 분야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으며, 푸드관련 상품기획이나 프로모션 기획 및 진행 그리고 각종요리대회 및 프로그램 기획 등 기획분야에서도 활발하게 활동중에 있습니다.





이 외에도 외식관련분야로도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 취업을 나가며 창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이처럼 한정되어 있는 분야가 아닌 다양한 곳에서 다양하게 활동이 가능한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서 많은 분들의 취업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조금이나마 풀렸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 취업 분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