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전문대학 추천 이색학과 알아보자!

EDIN 2015. 6. 10.

  전문대학 추천 이색학과 알아보자!



어릴적 고3때를 되돌아 보면 희망하는 학교와 학과에 장난스럽게 적었던 것들이 떠오르네요.

제주대학교의 감귤포장학과, 동양대학교의 치토스반죽학과, 대불대학교의 목탁제조학과, 삼육대학교의 두유제조학과, 전주대학교의 비빔밥유통학과, 충주대학교의 사과포장학과, 울릉대학교의 오징어심리학과 등등 이 생각이 나네요.

하지만 이런 학과들은 존재하지 않다는사실!! 꼭 기억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장난스러운 학과들이 아닌 전문대학 추천으로 이색학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문대학 추천으로 알아보는 이색학과 첫번째는 바로 K-PoP학과입니다.

최근 한류열풍이 큰 이슈를 몰고다닌다고 합니다.

그에 맞춰서 두원공과대학과 동아방송예술대에서는 K-PoP학과를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다고 합니다.

음악의 기초와 실기는 물론 장비를 이용한 레코딩, 편곡, 작곡, 음향효과 등 다양하게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전문대학 추천으로 알아보는 이색학과 그 두번쨰는 바로 안경광학과입니다.

특히나 현대인의 생활방식이 TV와 컴퓨트를 비롯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눈의 건강을 저해하는 것들을 쉽게 접할 수 있게되면서 부터 안구건강을 위한 안경사라는 직업이 유망직종으로도 선정된바 있죠.

게다가 안경사 국가고시가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십니까? 우리가 잘몰랐지만, 체계까지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직업을 위해서 극동정보대와 강동대학교에서는 '안경광학과'를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번째로 살펴볼 전문대학 추천으로 알아보는 이색학과는 바로 커피초콜릿 학부입니다.

이제는 커피도 하나의 식품으로 여기며, 초콜릿 마이스터와 쇼콜라티에등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면서 생겨난 학과로써 커피바리스타와 초콜릿티어 전공으로 세분화 된다고 합니다.

현재 고구려대학에서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다고 하네요.





전문대학 추천으로 알아보는 이색학과의 마지막은 바로 ~~ 학과가 아닌 학교입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색학과의 총집합체라고도 볼 수 있으며, 개설되어 있는 학과들이 대부분 유망직종과 로봇이 발전해도 사라지지 않는 직업군에 속한 관련 학과들이기 때문이죠.

파티플래너학과, 파티이벤트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웨딩플래너학과, 웨딩뷰티학과, 웨딩프로듀서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호텔카지노딜러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커피와인식음료학과로써 총 12개의 학과가 개설되어 운영중에 있습니다.





현재 16학년도 신입생을 한창 모집중에 있는 인천문예에서는 입학사정관제를 통해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기 때문에 수능, 내신 점수는 보지않고 면접을 통해서 학생들의 인성, 적성, 잠재력, 열정, 능력등을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전문대학 추천으로 알아본 이색학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