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파티플래너과 웨딩? 그까이꺼!

EDIN 2015. 6. 23.


  파티플래너과 웨딩? 그까이꺼!




최근 국내의 웨딩시장의 흐름이 뒤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웨딩홀에서 모든 웨딩이 이뤄지는게 일반적이고 누구나다 그렇게 생각하던 웨딩시장의 흐름은 이제 소규모의 하우스 웨딩 혹은 셀프웨딩 그리고 대규모 럭셔리 웨딩 등 각자 상황에 맞는 웨딩을 진행하는 흐름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해외에서는 이미 이런 추세의 흐름으로 바뀐지 오래죠.

이런 웨딩 시장의 흐름에 따라서 해외의 파티컨설턴트, 웨딩컨설턴트의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국내에서는 파티플래너, 웨딩플래너의 역할이 중요해질 꺼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최초로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는 인천문예의 파티플래너과의 하우스 웨딩의 현장을 함께 해볼까 합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해외에서 파티를 배우시고, 국내에서 최초로 파티플래너로써 활동하시던 정지수 학장님께서 파티플래너과를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래된 역사와 전통은 지금 최고의 교육커리큘럼과 수많은 전문가 졸업생들의 배출이 있게끔 했죠.





그 뿐만 아니라 이미 현직에서는 이미 인천문예의 파티플래너과는 잘 알려져 있는 만큼 다양한 기관들, 업체들과 산학협력을 통한 교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예가 바로 이번에 학생들이 참여한 '라비두스'의 웨딩하우스 현장실습입니다.





이번 라비두스에서 진행된 하우스웨딩은 야외에서 이뤄진 만큼 국내의 웨딩파티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합니다.

아무런 꾸밈없이도 자연스러운 네츄럴의 컨셉이 잡혀 있는 야외를 공간연출과 플라워 스타일링 등을 통해서 네츄럴함에 사랑이 넘치는 웨딩의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특별한 경험을 가졌습니다.

파티플래너과로써 미래의 파티문화를 선두한 인재들이기 때문에 이런 다양한 경험은 더 넓은 상상력을 가져다주요.





이처럼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파티플래너과는 웨딩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티의 현장실습의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린플러그드, 가든 웨딩, 현대건설 VVIP 파티, 루이비통 시리즈2 파티, Olive TV, 한화보험연도 시상식, KBS, SBS, 스와로브스키, 제스프리, 롯데백화점, 광주요, 코카콜라 지코, 레몬트리 등과 같은 올해만 나갔던 현장실습만 보더라도 그 퀄리티를 알 수 있죠. 이것이 국내 최초 파티플래너과를 개설하여 가지고 있는 역사와 전통입니다.





현재 종강과 동시에 파티플래너과 학생들은 미국 LA의 세계적인 파티플래너로 활동중에 있는 '케빈리'의 LA프리미어로 해외 연수를 나가 있는 상태입니다.

미래의 파티문화를 이끌 인재들이 양성되고 있는 이곳 인천문예에서는 현재 16학년도 신입생을 한창 모집중에 있는데요.

미래의 유망직종, 로봇이 발달해도 사라지지 않을 직업으로 선정된 만큼 많은 관심속에 경쟁률은 계속 높아져만 가고 있으니, 늦기전에 서두르세요~~


  이상으로 파티플래너과의 현장실습 하우스 웨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