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웨딩플래너과가 말하는 '상담화법'

EDIN 2015. 6. 24.


  웨딩플래너과가 말하는 '상담화법'



웨딩플래너는 웨딩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일정과 행사를 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그만큼 많은 것에 대한 지식을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특히나 웨딩플래너의 일은 고객과의 첫만남인 상담부터 시작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웨딩플래너과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의사소통, 상담기법 등에 대해서도 함께 교육이 진행되고 있죠.





오늘은 웨딩플래너과에서 다룬 상담기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는 바로 '긍정암시' 입니다.

부정적인 대답만 하다보면 결국엔 거절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에게 질문을 할때 긍정적인 대답이 나올 수 있도록 질문을 해야한다는 것이지요.

결국 거래를 성사하기 위해서는 그 앞의 대화의 시작부터 긍적적인 대답을 하도록 유도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웨딩플래너과에서 살펴본 두번째 상담기법은 바로 '양자택일'입니다.

고객과의 상담이 진행될 때 웨딩플래너와는 다르게 고객들의 대부분은 본인들이 원하는 대답을 빠르게 듣고 싶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의 복잡한 상황들을 정리해서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는 질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자택일 처럼 단순히 두가지의 선택사항만으로 간추려 질문을 한다면 시간 절약, 피로감 저하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하네요.





웨딩플래너과에서 살펴본 마지막 상담기법은 '추정승낙'입니다.

고객과 웨딩플래너의 차이는 바로 전문가인가 비전문가인가에 있습니다.

전문가인 웨딩플래너와 비전문가인 고객의 관계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다운 자신감과 어필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전문가 임을 어필에 성공했을때 고객은 '내가 제대로된 전문가를 만났구나'라는 유대감과 함께 계약 성공률은 높아진다고 합니다.

특히나 전문가라는 어필뿐만 아리나 자신감 표현은 확신과 신뢰도 함께 가져오고 있죠.





웨딩플래너를 꿈꾸고 계시다면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서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를 추천드립니다.

국내 최고의 웨딩기업인 '듀오', '마리진', '보테가마지오' 등과 M.O.U. 협약을 통해서 현장실습의 기회와 취업연계까지 이어지고 있답니다.

  이상으로 웨딩분야의 플래너와 고객과의 중요한 소통인, 상담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