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바리스타교육 커피맛의 결정 이것이 한다!

EDIN 2013. 9. 13.

바리스타교육 커피맛의 결정 이것이 한다!

 

 

 

인스턴트커피를 탈피해서 다양한 원두커피의 맛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는대요.

커피 맛을 결정짓는 데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작용합니다.

 

바리스타커피맛교육 가장첫번째로 원두 입니다. 커피의 맛을 내기 위해서는 원두의 상태가 좋아야 하는대요 가장 신선한 원두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첫째 조건 입니다. 원두는 갈지 않은 홀 빈을 사서 마실 때마다 사용하는대요. 원두를 갈아 가루로 만든 뒤에는 4일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바리스타커피맛교육 두번째로는 물 입니다. 신선한 커피가 준비되었다면 그 다음에는 깨끗한 물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커피 한 잔은 98%의 물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물은 차고 깨끗한 정수나 연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물의 온도는 90~ 95c'가 좋습니다. 끊는 물을 사용하면 쓴맛이 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세번째 바리스타교육은 분쇄 입니다. 커피를 추출하기 직전에 분쇄해야 더욱 신선한 커피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와 같이 커피가 물과 접촉하는 시간이 짧을수록 분쇄입자를 가늘게 해주어야 합니다.

 

반대로 프렌치 프레스처럼 물과 접촉하는 시간이 길수록 약간 굵게 해주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원두가 가진 고유의 향미를 충분히 잘 살린 좋은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원두의 특성에 맞는 추출기구를 선택하고 , 적절한 입자의 크기로 분쇄해야 합니다.

 

 

 

 

 

마지막 바리스타교육 으로는 비율 입니다. 적당량의 물과 커피를 사용 해야 하는대요.

물과 커피의 비율은 150ml정도가 적당 합니다.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대요.

이외에 커피를 만들 때 사용하는 기구들은 항상 깨끗하게 보관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커피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들에 대한 포스팅을 보셨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커피맛을 결정하는 요소는 어떤게 가장 중요하다고 보시나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