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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플래너과 파티마케팅의 개념교육

EDIN 2014. 4. 15.

 

 

 

 

파티플래너과 파티마케팅의 개념교육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에 파티마케팅 교육에대해서 보시겠습니다.

마케팅 개념의 형성과정은 산업사회의 변화과정을'경제성'과 '맞춤화'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보면 맞춤화란 한 제품이 가진 고유한 특성이나 타제품과 비교되는 독특한 가치를 의미합니다. 경제성이란 제품의 생산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 가의 정도를 의미 합니다.

파티마케팅의 형성과정에 대해서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은 일단 경제성과 맞춤화의 개념에 대해서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이 경제성과 맞춤화에대해서 개념을 정립하셨으면 변화과정으로는 산업사회이전, 전기산업사회, 후기산업사회, 정보화사회 순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현재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은 정보화 사회에 해당하신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화과정에대해서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이 개념을 정립하셨다면 마케팅 자체의 개념에 대해서도 아셔야 하는데요.

마케팅의 개념으로는 필요와욕구, 생존과 성장 이 있습니다.

필요와 욕구는 필요란 어떤 기본적인 만족이 결핍된 상태를 의맣고 욕구란 필요를 만족시켜 주는 수단에 대한 구체화된 바람을 의미 합니다.

생존과 성장은 기업은 소비자와 욕구와 필요에 부응하고 경쟁자보다 높은 가치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이익을 창출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마케팅의 변환과정과 마케팅본연의 개념에 대해서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이 충분히 숙지하셨다면 정의에 대해서도 보시겠습니다.

 

 

 

 

 

 

 

 

 

마케팅은 시장과 관련해서 발생하는 활동을 의미 합니다. 즉, 시장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상품이 개발되고, 이를 통해 고객이 가치를 발견하고 만족을 느끼게 되면 거래가 이루어지며 고객과의 관계가 형성됩니다. 이러한 과정의 촉진제 및 윤활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며 이는 파티플래너과 의 생존과 성장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게 합니다.

파티플래너과 친구들은 이 두가지 개념에 대해서 정확히 아셔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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