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음식 그리고 맛과 색채

EDIN 2014. 4. 16.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음식 그리고 맛과 색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과 함께 하는 색채와 음식, 맛 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색채와 음식에 대해서 먼저보시겠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이라면 색에서나오는 음식의 느낌충분히 활용하여 스타일링 연출하는부분에 적절히 사용할줄 알아야 프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색별로 어떤느낌을 주는지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먼저 빨강색은 비렌에 따르면 색들 가운데서 가장 맛있게 보이는 색은 주황계통의 색이며, 순색중에서는 빨강이 가장 식욕을 돋우는 색이라고 합니다. 패스트 푸드점이나 음식점에서는 빨강색을 주조색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빨강은 감미롭고 달콤하며 잘 익었다는 느낌을 주지만, 어두운 빨강은 대체로 자주와 비슷하기 때문에 식욕을 돋우지 못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도 보통 빨강색을 보면 맛있어 보인다는 느낌을 받은적 있으셨겠죠?

분홍 색은 달콤한 맛을 강하게 느끼게 하는데, 분홍색이라면 차의 맛이 달콤하게 느껴질 정도로 단맛을 느끼게 하는 강도가 강합니다.

근데 분홍색은 러블리 한 느낌이....

 

 

 

 

 

 

 

 

 

다음은 노랑색 입니다. 금색과 노랑 음식은 따뜻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내며 신맛과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끼게 하여 식욕을 촉진시키며 시각적으로 음식의 맛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노란색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이 빨강색과 함께 가장많이 사용하는 색중 하나입니다.

주황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맛을 강하게 느끼게 하며, 깊은 맛을 느끼게 한다. 식욕을 돋우고 소화를 촉진하는데 좋습니다.

갈색은 맛이 가장 진하며 향도 진한 색입니다. 조리된 음식의 색이 진할수록 칼로리도 높고 맛도 진합니다.

초록 은 신선한 양채나 과일을 연상시키며 밝은 초록은 신선함 대문에 상큼한 맛을, 어두운 초록 은 쓴맛을 느끼게 한다. 초록이 노랑과 배색되면 신맛이, 갈색과 배색되면 텁텁하고 쓴맛이 연상됩니다.

초록은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이 실습이나 현장에서도 야채를 많이 활용하기때문에 느낌에 대해서 확실히숙지하고 계신다면많은 도움이 되겠죠?

 

 

 

 

 

 

 

 

 

흰색은 담백한 맛과 짠맛을 느끼게 합니다. 흰색을 배경으로 음식을 담으면 음식의 색을 원색으로 반사시켜 식욕을 느끼게 만듭니다. 흰 식품 재료는 우리의 주요한 에너지원이며 심신의 안정에 빠뜨릴 수 없는 식품 재료이다.

검정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나 쓴맛과 부패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한방에서는 검정 식품을 다른 색의 식품보다 최고로 취급합니다. 실제로 한방에서는 검은 색의 약재들이 많이 눈에띄는 것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도 아실텐데요

한약만봐도;;

마지막으로 보라색은 신부하고 독특한 느낌이 있지만 음식의 색으로는 포도나 블루베리같이 달콤한 맛이 연상되는 것이 아니라 쓴맛과 동시에 음식이 상한 느낌을 줄 수도 있기때문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친구들도 보라색을 사용할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타학과 친구들이라면 알아야할 색별 음식에 사용될 수 있는 느낌에 대해서 보셨습니다.

이런 색채에대한확실한 개념만 알아도 스타일링연출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에대해서 더욱 궁금한 사항은 아래정보확인하시고 편하게 문의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