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수험생고민?"수시지원전략"

EDIN 2013. 4. 1.

 

 

수험생고민?"수시지원전략"

 

(출처: 진학사)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 의 가장고민거리는?? 바로 ! 시진원전략 에 대한 고민들이라고 하는대요.

관심이 가장큰 과목은 영어, 수학, 국어 순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고하는대요.

가장큰 관심은 역시나 국,영,수 내요.

 

수험생과 학부모 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화된 2014대입과 관련해 수험새응로서 가장걱정되는 내용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수시전형 확대 및 지원전략이라고 답했다고 하는대요.

 

이는 수시선발 인원이 전체모집인원중 매년 수시지원학생들이 매년 준히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 된다고 합니다.

 

 

 

 

 

 

 

A/B형 수능으로 상위 등급을 받기 어려워져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으로 수험생들이 수시 지원에 대한 고민이 깊다고 하늗내요.

 

올해는 분리 수능 첫해라서 정시의 합격 가능성 예측이 어려워서 수시에서 심이 집중되는것 같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고하는대요.

 

 

 

 

 

 

해 영어의 경우 , 분리 수능으로 인한 유형선택에 따른 고민이 크다는대요.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은 계열구분 없이 영어는 B형을 준비하고 중하위권 학생들은 다가오는 6월 모의평가 이후 최종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합니다.

 

이번입시는 년 높아지고 있는 수시지원률 로 인해서 전문대 수시전형확대가 계속화두가 되고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대요.

 

입학사정관제 전형 으로 학생선발하고 있는 전문학교 쪽으로도 매년 수시때 높은지원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학교 중 유일 전공세분화 교육으로 더욱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인 "천문예전문학교" 도 매년 입학사정관제로 학생선발하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