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수시 어디를 지원하실 생각이신가요?

EDIN 2014. 8. 29.

 

  수시 어디를 지원하실 생각이신가요?

 

 

이제 수시모집기간이 얼마남지 않은 가운데 여러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고계신가요?

조금있으면다가올 9월수시모집때 어떤대학, 어떤학과를 선택하시고 그 대학을 선택하는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고계신가요??

물론 대학 수시모집기간에 내신등급은 높은 친구들은 희망하는 대학들로 지원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친구들은 수시때 고민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수시때 대학을 선택하는 것은 인생의 가장중요한 부분중 하나일 것 입니다.

현재 대학에서도 전문학교와 비슷한 교육기관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바로 평생교육진흥원, 전산원등이 있습니다.

대학의 캠퍼스를 같이 쓰지만 엄밀히 따지면 부속기관으로서 모르는 사람들이 볼때 그 대학을 다니는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대학기관과는 차이가 있는 교육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몇일앞으로 다가온 2015 수시에서는 9월 11월 나눠서 수시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한번에 지원이 진행되며

전문대나 특수대학은 수시지원제한없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4년제는 6회제한으로 지원하실수 있습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의 경우도 현재 수시가 한창인데요. 특수대학으로 생각하시면되고 정식명칭은 직업전문학교 이지만 대학과동등한 학위취득과  좀더 실무적인 교육에 중점을두어 현장형인재를 목표로 양성하는 교육처 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평생교육원이나 전산원을 갈바에는 애초에 대학을 선택하는것도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수시를 지원할때 여러가지로 부모반대 선생님반대등 주위분들의 반대로 전문학교 선택을 꺼리는 학생들도 있는데요.

전문학교는 학생들을 사회전반에걸쳐 활약할 수 있는 현장중심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교육처입니다.

 

대학을 나와도 제대로된 현장경험이나 적응력 훈련을 많이 받지못하고 나온 친구들이 많이 있기때문에 오히려 요즘같은시대에

오너들은 학업보다는 좀더 현장에적합한 직업훈련을 받은 사람들을 요하고있는시대입니다.

 

 

 

 

 

 

 

 

 

제대로된 정보와 지식이 없는 유언비어에 속지마시고 전문학교든 대학이든 수시때 어디를 선택하시든 자신만의 생각과 하고싶은 부분을 잘 관철하여 좋은 교육처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