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바리스타대학의 현황과 가야할방향

EDIN 2014. 10. 1.

 

 

 

  바리스타대학의 현황과 가야할방향

 

 

 

 

바리스타라는 직업은 커피 산업의 성장,커피 교육 시장의 열기,산학이 연계한 바리스타 대회 등 언론이나 대중의 급격한 관심으로 새롭게 전문 직업군으로 떠올라 바리스타대학에 많이 학과들이 개설되었습니다.

급성장하는 산업 정착화 과정에서 개척해야하는 직업군이기에 개인적로 커피에 대한 애정과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한 열정을 갖고 소신있게 일한다면,충분히 바리스타대학에서 경력과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기업적인 측면에서도 채용인재에대한 철저한 바리스타대학교육과 훈련,다양한 보상 및 동기부여를 시킨다면 인적자원의 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이직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하면 바리스타는 직업에 대한 매력과 열정,조직 구성원으로서의 긍정적 태도와 행동은 나아가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와 메뉴를 제공하는 것은 당연하게될 것입니다.

 

 

 

 

 

 

 

 

그동안 커피 산업의 대중화와 급속한 확대로 바리스타대학에서는 커피에 대한 연구가 커피 산업의 마케팅,커피 전문점의 브랜드,서비스 강화,소비자 인지,교육 훈련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바리스타관련 대학들중에서는 약 10여년이 흐른현재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시설과 체계적인 커리큘럼 그리고 바리스타대학 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활발하지못한곳들이 늘어나면서 바리스타를 목표로하는 학생들에게 혼선을 주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한국전통 음료보다 탄산음료, 우유, 주스 등 의 소비가 증가되는 현상과 더불어 커피의 소비 또한 현저히 확대되면서 매년 국내 커피 수입량은 증가추세에 있기때문에 더욱더 바리스타대학을 졸업한 식음료관련 스페셜리스트 인재들이 많이 필요한시기입니다. 이럴때일수록 현시점에서 마구잡이로 제대로 갖추지 못한 교육처들을 피해 제대로된 바리스타대학을 잘 선택해야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인재가 될수 있는건 당연할 것입니다.

바리스타대학에서는 취업부터 창업까지 학생들을 확실하게 책임질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갖춰야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