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웨딩플래너학과 직업과 교육

EDIN 2014. 10. 8.

  웨딩플래너학과 직업과 교육

 

 

 

 

웨딩플래너학과 에서는 웨딩플래너 직업에대한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먼저 웨딩플래너란 어떤직업인지에 대해서 보면 웨딩플래너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고객을 대신하여 결혼식장 준비, 음식, 신혼여행의 에약, 혼수품 구입 등 결혼과 관련된 모든 일을 대신 수행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고객의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예산을 측정하여 신랑, 신부의 상황에 맞춰 비용제시를하여 결혼 비용 및 결혼관련 상품 등이 대략적으로 결정되면, 본격적으로 결혼식장의 예약, 혼수품, 구입, 드레스 및 메이크업 준비 등  결혼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대행합니다.

웨딩플래너학과 에서는 이런 다양한 웨딩플래너의 업무들을 진행할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위해 체계적인 웨딩교육이 필수라고할수 있는 시대입니다.

.

 

 

 

 

 

 

고객을 직접 상대하고 상담하므로 친화력과 상담능력이 요구되며, 원만한 관게를 유지할수 있는 인간관계능력과 의사소통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고객의 예산을 최대하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서비스정신을 가지고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이해하고 꼼꼼함과 책임감을 갖추어야 합니다.

웨딩플래너가 단순히 예산에 맞춘 웨딩만을 준비해주는것이 아니라 진행되는동안 신랑, 신부에게 멘탈적인부분까지 상담을 통해 직장생활중 웨딩준비에 지장을 받지않게끔 잘 도와주어야 합니다.

 

 

 

 

 

 

 

웨딩교육은 이러한 웨딩플래너들의 다양한 능력들을 갖출수있는 기획, 연출, 웨딩경영에 관련된 모든 부분등을 체계적으로 실무중심의 현장형 교육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웨딩업계에서도 가장 인정받는 교육처중에서는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라고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웨딩교육처들과는달리 컨설팅과, 디자인 에걸친 모든분야에서 활약할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고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채용문의가 쇄도할정도로 학생들의 교육수준은 높게 평가받고 타교육처들에서도 커리큘럼 벤치마킹을 해갈정도로 유명한 교육처입니다.

 

 

 

 

 

 

 

웨딩플래너학과에서 숙지해야할 웨딩플래너의 개념과 교육에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웨딩플래너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아래정보확인하시고 편하게물어보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