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검정고시수시지원가능대학 추천해 봅니다.

EDIN 2015. 7. 28.

  검정고시수시지원가능대학 추천해 봅니다.




벌써 올해의 두번째 검정고시가 1주일 남았습니다.

이 무더위 속에서도 시원한 곳을 찾아다니지도 못하면서 묵묵히 자리에 앉아 공부하고 있을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인해 좋은 결과를 얻으 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검정고시를 응시하는 분들의 이유야 많겠지만, 그 중에 하나는 대학진학을 꿈꾸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입검정고시 라는 말도 있죠.

게다가 이번에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서 고졸 동등학력을 취득하게 된다면 올해 대학을 진학해서 바로 내년부터 신입생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검정고시준비와 함께 대학에 대해서도 많이들 알아보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정고시로 수시지원이 가능한대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대학교육기관, 즉 대학교, 전문대, 전문학교는 지원자격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이상 동등학력입니다.

물론 대학교와 전문대는 그마다 커트라인이 있죠.

그렇기 때문에 모두가 기를 쓰고 공부를 하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그럼에도 목표가 같은 학생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그 경쟁률은 정말 어마어마하죠.









그래서 오늘은 검정고시수시지원가능대학을 알아보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최저등급, 커트라인의 의미는 없습니다.

입학사정관제라는 수능, 내신 점수는 보지 않고 모든이들에게 기회를 주어 점수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는 제도입니다.

보통 면접을 통해서 인성, 적성, 재능, 열정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이 입학사정관제를 통해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검정고시를 합격하여 고졸 동등이상학력을 지닌 분들도 당연히 해당이 됩니다.

파티플래너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웨딩플래너학과를 국내 대학교육기관에서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고, 많은 유능한 인재들을 배출한 것은 물론 해외로 나간 졸업생들도 많이 있어 잘알려져 있는 곳이죠.

물론 특성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이다보니 이쪽분야에 관심이 없다면 처음 들어 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관련 분야에서는 준비하는 학생들은 물론이고 현직에서 일하는 분들도 다들 알고 있는 학교이죠.









이 학과외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호텔카지노딜러학과, 웨딩뷰티학과가 개설되어 운영중에 있습니다.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이 모두 준비되어 있어서 졸업후 일반편입,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유학 모두가 가능하며 이미 많은 졸업생들이 취업대신 더 높은 학력을 위한 진학을 하기도 했습니다.

검정고시수시지원가능대학을 알아보고 고민중에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검정고시를 통해서 수시지원이 가능한 대학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