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대입검정고시로갈수있는대학으로 캠퍼스 거닐어보자

EDIN 2015. 8. 5.

  대입검정고시로갈수있는대학으로 캠퍼스 잔디위를 거닐어 보는 것은 어떠세요?




일년에 두번 학력을 한단계 높여주는 시험이 치뤄지고 있습니다. 바로 검정고시로써 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가 있습니다.

1회 검정고시는 4월쯤에 진행되며 두번째 검정고시는 8월쯤에 진행됩니다.

올해에는 이미 4월에 1차 검정고시가 진행되었고, 두번째로 진행되는 검정고시는 8월 5일인 오늘 진행되고 있죠.

물론 수능보다는 비중이 낮게 평가되지만, 고졸검정고시를 통해 대입을 위한 수시, 수능 응시의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시험이죠.

그래서 오늘은 대입검정고시로 갈수 있는 대학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전에는 검정고시를 치르는 분들의 대부분이 만학도였지만, 지금은 빠른 취업과 대학입시를 위해 치르는 젊은이들 혹은 학생들이 늘어난 추세입니다. 그래서 고졸검정고시를 흔히 대입검정고시라고 부르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검정고시로 갈수있는 대학 과정은 어떻게 될까요?





대학교육기관인 대학교, 전문대, 전문학교에 입학 응시를 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졸업 혹은 졸업예정자와 동등 혹은 이상학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을 진학하기위해서 고졸검정고시 즉 대입검정고시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 학위를 취득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검정고시로갈수있는대학에 응시할수 있는 자격을 갖추었다면, 어떤 전형에 응시할 수 있을까요?





검정고시로 갈수있는 대학에서는 일반수험생들과 마찬가지로 수시, 정시 모두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와 전문대에서는 내신과 각 대학마다 갖춰진 시험을 통해서 평가를 받습니다.

면접, 적성, 논술 등을 통해서 말이죠.

그리고 내신이 없는 대입검정고시 합격자들은 합격한 검정고시 점수를 내산산출법에 의해 환산한 점수로 평가가 들어갑니다.

그러니 대학진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합격에만 목표를 두어서는 안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1차 검정고시를 치뤄서 합격하신 분보다 8월에 진행되는 2차 대입검정고시를 치루시는 분들의 일정이 좀더 빠듯할 것같습니다.

9월부터 진행되는 수시전형을 시작으로 수능, 정시, 수시2차, 추가모집 등이 쭉 이어지기 떄문이죠.

단순히 고졸합격이라는 학력만 있어서는 안되고, 각학교의 전형에 맞는 시험을 또 준비해야하기 때문에 남은 하반기를 바쁘게 보내시게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하지만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하죠. 열심히 하신만큼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입검정고시로갈수있는대학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대학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입학사정관제, "모든 학생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주기위한 제도로, 수능, 내신 성적은 보지 않고 면접을 통해서 입시생의 적성, 재능, 인성, 열정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는 제도" 로 학생들을 선발하는 대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입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국내를 넘어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학교입니다.

일본의 어느 잡지 8월호에 미국의 코넬대학, 미국 CIA 요리스쿨, 일본교토대학원 서비스경영학부, 독일의 마에스타제도와 함께 해외 우수교육기관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잘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실용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인천문예는 이미 오래전부터 국내대회가 아닌 국제대회 수상, 국제규모의 페스티벌 "2014인천아시안게임 아시아음식문화축제" 기획, 2015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스텝운영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현재 인천문예에서는 대입검정고시합격자들에게도 일반 응시자와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 곳입니다.

모집학과는 파티플래너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웨딩플래너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카지노학과 등 2년제 전문학사과정의 8개학과와 4년제 학사과정의 4개학과에서 모집하고 있습니다.

  인천문예에서는 여러분들의 꿈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을 항상응원 하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