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요리전문학교 양식조리, 오믈렛으로 자격증 준비

EDIN 2015. 9. 19.




  요리전문학교, 양식조리 기능사 단골 출제 '오믈렛'만들기



주변만 살펴보아도 요리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방송매체를 통해 전해진 '스타셰프'들로 인한 영향이 가장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외식산업은 세계 연간 300조원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는 만큼 대규모 산업입니다. 그만큼 이미 오래전부터 셰프양성을 위한 교육이 여럿 교육기관을 통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일본 유명 외식매거진에서 세계 우수교육기관 5곳을 선정했으며, 여기에 한국의 교육기관 한곳도 선정이 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선정된 다른 나라만 보더라도 외식분야 교육기관의 하버드대학이라고 불리는 미국의 CIA도 선정된것을 보면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교육기관인 요리전문학교가 있다는 사실이 매우 놀랍죠.







세계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요리전문학교는 바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입니다. 우수교육기관선정의 가장 큰이유로 파티, 푸드, 조리, 제빵, 커피, 웨딩 등 인간의 삶에 반드시 필요한 생활문화예술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며, 그만큼 실무가 중요하기 때문에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위한 실습교육, 현장실습, 인턴십, 해외연수 등 폭넓은 교육 방식을 통해 전문가 못지 않은 실무형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교육은 세계 어느나라에서도 찾아보기 쉽지 않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사진들은 대표 요리전문학교로 우뚝 선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양식조리기능사에 가장 많이 출제되는 실기 시험인 오믈렛을 실습하는 사진들입니다. 교수님의 데몬수업을 보고, 1인 1실습원칙에 의해 각 학생들이 조리를 하게 되며, 이 후에는 각각의 코멘트를 통해 고쳐야할 점, 좋은 조리법 등을 함께 나누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교육커리큘럼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해외취업, 국내 특급호텔, 대기업 메뉴개발팀 등으로 취업의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 게다가 국내는 물론이고, 국제 대회의 수많은 수상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교육의 우수성은 이루 말할 수 없죠. 이것이 대표요리전문학교로 손꼽히고 있는 이유입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호텔외식조리학과에서는 미래의 외식산업을 이끌어나갈 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최고의 교육기관에서 최고의 교육을 통해 세계의 외식산업을 쥐고 흔들 글로벌 셰프를 꿈꾸고 계시다면, 바로 이곳에 도전해보세요!!

인천문예에서는 여러분들의 꿈을 위한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