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대입검정고시로 호텔조리과전문학교 도전!!!

EDIN 2015. 9. 21.




  대입검정고시로 가장 핫한 호텔조리과전문학교 가봅시다!!





4월 8월 일년에 두번치뤄지는 검정고시. 이 검정고시를 통해서 초졸, 중졸, 고졸의 학력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고졸검정고시를 치뤄 고졸 학력을 취득하게 된다면 주어지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대학입시의 자격을 얻게 됩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환경이 어려워 중졸에서 마친 분들이 고졸의 학력만을 취득하기 위해서 치르는 분들인 만학도 분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대학입시를 바라보며 시험에 응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는 대입검정고시라고도 불리고 있죠. 다시말하면, 대입검정고시를 통해서 요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호텔조리과전문학교에 지원, 그리고 입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요즘 왜 호텔조리과전문학교가 핫할까요? 가장 큰 이유는 올해 스타셰프를 통해서 조리분야에 대한 관심이 매우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조리분야는 특성화된 전문직종인 만큼 노하우, 실무능력, 경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대학교, 전문대보다는 실습수업에 제한이 적어 다양한 실습수업이 가능한 전문학교를 고민하고 있는 것이죠. 또한 전문학교입시에 대입검정고시로 합격한 분들도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더욱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국내에 수많은 호텔조리과전문학교중 가장 으뜸, 대표로 꼽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최근 외식분야 세계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입니다. 세계 우수 교육기관답게 1인1실습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세계 명문 조리학교와의 왕성한 교류를 통한 해외연수프로그램, 국내 외식산업의 기관, 기업 등 약 200여 곳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연계 등의 교육환경은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고민을 할 수 밖에 없게 만들었답니다.





그만큼 호텔조리과전문학교 중 대표라고 평가받는 인천문예의 이러한 교육환경은 대기업, 특급호텔, 부티끄 레스토랑, 해외취업 등의 결과를 나타냈으며, 그 수치또한 10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 이유를 이제야 하시겠죠? 또한 인천문예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또 있답니다. 재능을 갖춘 학생들 중 성적이 좋지 못해 그 재능을 펼칠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도 동등한 기회를 주고자 내신, 수능 성적은 보지 않고 면접을 통해서만 인성, 적성, 재능, 잠재력, 능력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전형은 대입검정고시 합격자에게도 동등하게 주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대입검정고시합격자도 동등한 조건으로 응시가 가능한 16학년도 신입생모집은 현재 진행형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하네요. 성적이 좋은 학생들보다는 재능과 분명한 목표의식을 갖춘 인재를 원하고 있는 만큼 세계 우수교육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단하나의 조건을 제외하고는 모두 만족이 되었는데요. 마지막 조건은 바로 여러분들의 도전입니다. 인천문예는 여러분들의 과감한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