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학과 넌 아직도 고민중?

EDIN 2015. 10. 13.



  푸드스타일학과 아직도 고민중에 있습니까?



음식을 느끼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감각은 바로 미각과 후각입니다. 그런데 최근 식문화의 발전으로 단순히 미각과 후각을 넘어서 청각, 시각, 촉각까지 더하여 오감을 만족시키는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이 생겨났습니다. 이 직업에 대해서 알려지기 시작한건 십여년 정도밖에 안되지만, 그 이전부터 다양한 곳에서 활동중에 있었죠. 하지만 최근 요리, 외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많이 알려졌죠. 단순히 조리를 넘어서 스타일링까지 입힌 음식으로 맛의 깊이와 감동까지 담아내는 푸드스타일리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이 푸드스타일학과로 진학을 고민중에 있다고 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외식산업 분야 답게 실무능력, 경험, 경력, 노하우, 숙련도가 중요한 특성화된 전문기술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푸드스타일학과역시 실습수업의 제한이 적어 높은 비중의 실습수업이 가능한 전문학교로 진학을 고민중에 있다고 합니다. 푸드스타일학과의 대표적인 교육기관인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만 보더라도 80%에 육박하는 실습수업과 더불어 KBS아트비전을 비롯한 200여개의 산학협력업체와의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현장실습, 현장방문, 인턴십의 기회를 통해서 현장경험, 실무능력을 길러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취업연계, 특혜까지 제공되고 있는 곳입니다.





푸드스타일학과의 대표답게 인천문예는 지난 8월에 선정한 세계 우수 교육기관 다섯 곳중 한곳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를 통해서 교육커리큘럼, 교육환경, 교육시설의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처럼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만큼 인천문예에서는 세계 명문 조리학교와의 연계를 통해서 해외연수프로그램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방학마다 떠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외식 트레드, 스타일링기법 등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졸업생들중 상당수가 연수나갔던 곳의 호텔이나 외식관련 업체로 취업이 연계되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죠.





이와 같은 해외취업이 가능한데는 훌륭한 교육이외에도 다른이유가 있습니다. 총 3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인천문예인만큼 제 2캠퍼스를 영어마을로 운영하고 있어, 원어민교수진으로부터 외국어 교육을 통해 해외취업에 힘을 실어 주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헌신적인 교육의 결과가 바로 세계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이죠. 푸드스타일학과의 대표 주자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사실 국내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를 가장 먼저 개설한 학교인 만큼 역사와 전통도 가지고 있답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미래의 외식산업을 이끌어나갈 미래형 인재인 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고 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를 꿈꾸고 계시다면, 푸드스타일학과를 대표하고 선도하는 인천문예에 도전을 통해 여러분들의 꿈을 현실로 실현시켜보세요! 인천문예에서는 여러분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