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테이블 코디네이터를 꿈꾼다면, '도쿄테이블웨어'

EDIN 2015. 10. 16.

  

△ 도쿄돔에서 열린 '2015 도쿄 테이블웨어 페스티벌' 현장





매년 겨울이 되면 열리는 축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세계적인 식공간연출 축제인 '도쿄 테이블웨어' 페스티벌입니다. 본 대회는 전 세계의 프로, 아마추어 모두가 참여가능 한 대회로 매년 3,000여 이상의 작품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테이블 코디네이터가 직접 연출한 작품을 디자인 · 연출력 · 스토리텔링 등의 항목으로 평가, 심사하여 단 1/100 인 단!!! 30작품만 엄선하는 만큼 국제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세계 푸드코디네이터 시함입니다.



△ '2015 도쿄 테이블웨어 페스티벌' 수상작중 하나인 인천문예 파티플래너학과 작품 전시



그만큼 테이블연출 분야를 꿈꾸고 있다면, '도쿄테이블웨어' 페스티벌의 30작품 안에 들어가는 건 꿈과 같은 일이죠. 특히나 3,000여 작품이 지원하는 만큼 식공간연출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직업이 파티플래너, 푸드스타일리스가 있으며, 이 외에도 공간디자이너, 테이블 코디네이터, 테이블 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군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식공간연출 페스티벌인 만큼 다양한 컨텐츠의 프로그램도 있다고 합니다.



△ '2015 도쿄 테이블웨어 페스티벌' 수상작중 하나인 인천문예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작품 전시



3,000여 작품 중 단 ! 30작품만 엄선되어 진행되는 만큼 프로, 전문가들의 작품이 대거 선발되는데요. 2007년도에 국내에서도 최초로 본 대회에 30작품에 선발되어 수상하는 기염을 보여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와 파티플래너학과 학생들입니다. 학생의 신분으로 아마추어도 참가는 하지만, 1/100의 경쟁률인 만큼 전문가, 프로들이 선발되는 본 대회에서 입상하는 진기록을 보여주면서 전 세계에서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록을 통해서 인천문예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파티플래너학과의 테이블 코디네이터 교육의 우수성이 증명된바 있죠.



△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역대 수상기록



하지만, 그 진기록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2007년, 08년, 09, 10, 11, 12, 13, 14, 그리고 올해 15년도 까지 현재 9년 연속 수상행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 '도쿄 테이블웨어' 페스티벌에 선발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여겨질 정도라고 합니다. 이와 같이 테이블 코디네이터의 우수한 교육의 효과를 철저하게 드러나고 있는 만큼 지난 8월에는 세계 우수교육기관 다섯 곳 중 한곳으로도 선정된 바 있죠. 어쩌면 국내보다도 해외에서 더 유명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역대 수상기록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내년도 2016년에 개최될 '도쿄 테이블웨어 페스티벌'에 지원할 작품을 선발하기 위한 파티플래너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졸업반 학생들의 졸업작품전시회가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 전시회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여준 작품들은 '도쿄 테이블웨어' 대회에 지원할 자격을 얻으며, 각 종 심사를 거쳐 수상과 함께 도쿄돔에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답니다. 이는 국내 테이블 코디네이터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파티플래너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중에서도 유일하게 받을 수 있는 혜택이죠.



△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역대 수상기록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파티플래너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에서는 16학년도 신입생을 한창 모집중에 있습니다.

이처럼 남들은 겪을 수 없는 기회를 철저한 교육커리큘럼과 우수한 교육환경, 최첨단 교육시설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는 만큼

남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토대로 세계의 식공간연출 분야를 주름 잡을 인재가 될 수 있는 교육기관입니다.


이로써 테이블 코디네이터로 최고가 될 수 있는 모든 준비는 다 갖춰졌습니다.

이제 필요한 것은 여러분들의 ''거침없는!! 도전'' 만이 남았습니다.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여러분들의 꿈을 위한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