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호텔조리전문학교 고민하는 사이에도~

EDIN 2015. 12. 30.

  호텔조리전문학교 고민하고 있는 지금도~




2016학년도 수시1차, 수시2차가 끝나고 나온 통계자료에 흥미로운 통계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조리관련 학과의 지원율이 작년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올한해 동안 '요리'가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를 단번에 알 수 있었죠. 그런데 대학의 호텔조리학과보다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교육기관이 있습니다.

호텔조리전문학교로 대학의 호텔조리학과보다 더 높은 비중의 실습수업과 산학협력업체와의 교류를 통한 현장실습,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되고 있어 실무능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셰프가 되기 위해 최적의 교육환경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호텔조리전문학교중 대표적인 곳을 뽑으라면 당연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습수업의 비중에 제한이 많은 일반대학보다 제약이 적은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80%에 육박하는 실습수업이 진행되고 있어, 무엇보다도 노하우, 경험, 경력, 숙련도가 중요한 셰프에게 적합한 교육환경이 준비되어 있는 셈입니다. 





또한 인천문예는 호텔조리전문학교를 대표하는 만큼 대한민국의 대표로 세계 우수교육기관 다섯 곳 중 한곳으로도 선정되었습니다. 미국의 코넬대학과 CIA, 독일의 마에스타, 일본의 됴코대학워!! 이렇게 다섯 곳이 선정되었습니다. 특히나 선정된 이유에 대한 것중 기억에 남는 것은 세계 어디에도 이처럼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위한 완벽한 곳을 찾기는 어렵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특급호텔을 비롯해 300여개의 산학협력업체와의 교류로 인해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서는 취업연계까지 이어지고 있어 매년 100%라는 취업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3+2 두마리토끼제도를 통해서 3일은 교내에서 수업을 진행하여 학위취득을 하고, 2일은 지정된 특급호텔로 인턴십을 나가 실무경험과 이력을 쌓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실제로 호텔조리전문학교의 대표 학교 답게 본 제도를 통해서 다녀온 특급호텔로 취업하는 경우가 대다수 인만큼 많은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며 만족도가 높습니다.





호텔조리전문학교를 대표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절대로 빠질수없는 '식'을 다루는 셰프가 되기를 원하신다면 글로벌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인천문예를 통해서 그 꿈을 이뤄보시는 것은 어떤신가요? 지금도 지원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사이에 용감한 같은 꿈을 꾸고 있는 다른사람이 입학 정원 한자리 한자리를 채우고 있다는 사실!! 꼭 명심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