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소믈리에자격증 취득하려면?

EDIN 2016. 7. 6.


단순히 커피를 내리는 기술에서 이제는 워터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티소믈리에 등 각종 식음료 관련 전문직종이 생겨났죠. 이처럼 전문화되고 세분화되는 식음료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ICA인천문예에서는 다양한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교육기관 중 최고의 커피 음료 전문 실습시설을 갖춘 ICA 인천문예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머신과 로스팅머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각종 자격증 시험이 이곳에서 치뤄지고 있을 정도로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죠. 그 결과 국내외 소믈리에자격증시험의 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재학생들은 공부하던 환경에서 시험을 치룰 수 있어 최고의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죠.





ICA 인천문예 교내에서 취득이 가능한 국내 외 소믈리에자격증은 '유럽 SCAE 국제 바리스타', '영국 WSET 소믈리에', '미국 CSW 소믈리에', '캐나다 티소믈리에', 'ADI 커피바리스타', 'KWAC 와인소믈리에' 등의 자격증 취득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죠. ICA 세계적인 교육기관과의 교류가 활발한 만큼 해외연수를 통해서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ICA 인천문예가 해외연수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소믈리에자격증에는 '남아공 Cape Peninsula University', '인도네시아 발리 Esperto', '하와이 Kona Coffee Farm', '이태리 LAVAZZA coffee', '일본 UCC coffee', '프랑스 L'ecole du vin' 등이 있습니다.

현재 이곳에서는 2년제 과정의 커피바리스타전공과 4년제 과정의 카페비즈니스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