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바리스타자격증 여기서 한번에~~~

EDIN 2016. 7. 14.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 언제부터 높았을까요?

최근 커피시장이 전 세계 6위를 기록했으며, 아시아권에서는 2위를 기록하며 국내 커피시장의 위엄이 얼마나 높은지를 보여주었죠. 게다가 가공식품류 중에서 수출률 2위를 기록하면서 수출효자품목으로도 성장했습니다. 이처럼 국내 커피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만큼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높아진 관심을 받고 있는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 각종 바리스타자격증에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높아지는 바리스타자격증을 국내뿐아니라 해외 자격증까지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죠.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각종 국내외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답니다. 지난해 지하 1층 지상 10층의 신축캠퍼스로 이전하면서 현장그대로의 모습을 실습실로 재현했으며, 보유하고 있는 기물역시 대형 로스팅머신, 다량의 머신을 보유하면서 각종 자격증 시험의 시험장으로 선정돼었죠.






이처럼 각종 바리스타자격증 시험장으로 선정되면서 재학생들에게는 기회가 주어지면서 ICA 전문학교의 학생들은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며 경쟁력을 쌓고 있습니다. 교내에서 취득가능한 자격증에는 '유럽 SCAE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을 비롯해 '미국 CSW소믈리에, 영구 WSET 소믈리에, ADI 커피바리스타, 캐나다 티소믈리에, KWAC 와인소믈리에' 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ICA 인천문예에서 취득가능한 바리스타자격증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지난해 외식산업관련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세계 대표 교육기관 다섯 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된 ICA는 그 위상만큼 세계적인 바리스타교육기관과 MOU를 통해 다양한 연계활동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해외연수를 통해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들입니다. 

'남아공 Cape Peninsula University, 인도네시아 발리 Esperto, 이태리 LAVAZZA coffee, 하와이 Kona Coffee Farm, 프랑스 L'ecole du vin, 일본 UCC coffee' 등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국내외 바리스타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ICA 인천문예에서는 2년제 과정의 커피바리스타전공과 4년제 과정의 카페비즈니스전공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바리스타 꿈을 가진 여러분들을 세계적인 인재로 양성해줄 이곳에서는 여러분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