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제과제빵전문학교 누릴수 있는 특별함★

EDIN 2016. 8. 23.


'달콤한 작은 사치', '달콤살벌한 전쟁' 등은 디저트시장을 나타내는 말들입니다. 디저트 시장은 2013년 3000억원에서 3년 사이에 5배 증가한 1조 5000억원의 시장을 형성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백화점만 보더라도 가장 높은 이윤을 창출하는 지상 1층에 디저트매장이 들어서고, 해외 유명 디저트업체들도 국내 입점을 위해 앞다투는 등 디저트시장의 가치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높아지는 가치의 디저트시장으로 인해 파티셰를 꿈꾸는 수험생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국내에서는 호텔식제과제빵에 치우쳐진 호텔제과제빵학과가 대부분이죠! 그러나, 디저트 특성화 전문교육을 이미 오래 전부터 시작한 제과제빵전문학교가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ICA 제과제빵전문학교 2010년, 국내 처음으로 '디저트' 특성화 커리큘럼을 개발해 전문 파티셰를 양성하고 있는 교육기관입니다. 디저트 시장의 가치가 높아지기 이전부터 시장의 성장과 확대를 예견해 전문 교육을 시작했죠. 이 곳에서는 호텔식 제과제빵의 기술은 물론 프랑스나 이태리의 서양 디저트와 한과, 유과, 화과자 등의 동양 디저트까지 전문적인 교육과 함께 디저트매장을 운영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인재르 ㄹ양성하기 위해 점포관리, 메뉴기획, 서비스 마인드, 이미지 메이킹, 제품촬영 등까지 함께 지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처럼 시대를 앞서나간 선진 교육을 토대로 지난해에는 일본 유명 외식 매거진에서 선정한 조리·디저트·식음료 등 외식산업 관련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세계 대표 교육기관 다섯 곳 중 한곳으로 당당하게 선저오디기도 했죠. 외식교육계의 하버드라 불리는 CIA를 비롯해 코넬대학, 마에스타, 도쿄대학원과 함께 ICA 제과제빵전문학교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제과제빵전문학교인 만큼 특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고 있는데요. 매년 방학마다 디저트, 제과, 제빵, 피자 등 서양 디저트를 배울 수 있는 이태리의 'I.F.S.E.'와 일본 최고의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일본 '동경제과학교' 등에서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 디저트 시장의 성장을 앞서나가는 교육으로 졸업 시 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ICA 제과제빵전문학교는 매년 인터콘티넨탈, 하얏트, 리츠칼튼, 쉐라톤 등 특급호텔 베이커리 파트와 마리안, 뺑드빱바, 오뗄두스, 오월의종 등 뜨고 있는 윈도우베이커리 등 100%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교육을 그것도 수도권인 인천지역에서 여러분들이 누릴 수 있다는 사실!! 하지만 매년 모집정원이 정해져 있는 만큼 망설이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정원은 용기 있는 자들이 한자리 한자리 채워가고 있다는 사실을 꼭!!! 명심하세요~~


ICA 제과제빵전문학교는 여러분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