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플로리스트 연봉과 취업 전망은?

EDIN 2016. 8. 27.



꽃으로 공간을, 사람의 마음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플로리스트!! 

창의성과 예술성이 가미된 만큼 희소성있는 미래 유망직종으로 항상 꼽히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도심생활속에서 아름다움과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면서 창의성과 예술성 그리고 실용성과 기능성이 가미된 친환경 생활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명서 플로리스트 전망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워크넷 기준으로 플로리스트 전망은 87% 이상의 증가현상을 보일 것으로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유망있는 분야로 알려져 있죠. 과거에는 여성유망 직종으로만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플로리스트 분야를 포함해 인테리어 디자인, 가드닝까지 포괄적인 분야를 아우르면서 남성에게도 유망있는 직종으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플로리스트 연봉은 어떻까요? 워크넷에 제시된 기준에는 상위는 3,600만원 이상을 형성하고 있으며, 평균은 2,800만원으로 나와있습니다. 특히 예술성, 수작업, 희소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만큼 그 가치는 매우 높게 평가받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희소성있는 고소득 전문직종으로 꼽히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처럼 높은 전망과 연봉을 갖추고 있는 플로리스트의 취업은 어디로 나가는 것일까요?

국내 처음으로 플로리스트, 인테리어디자인, 가드닝의 분야를 융합해 사람이 사는 모든 공간에 더 높은 가치와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라이프스타일리스트 양성을 위한 공간디자인플라워전공을 개설한 ICA 전문학교에서는 졸업 후에는 플라워코디네이터, 파티스타일리스트, 그린인테리어디자이너, 가든디자이너, 전시기획자, 이벤트기획자, 방송무대연출가, 플라워아카데미 강사 및 교수, 플라워샵 창업, 머셜공간디자이너, 조경디자인전문가, 에코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플로리스트연봉과 플로리스트 취업, 플로리스트 전망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마 살펴보았는데요.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최근 전세계 대부분의 산업이 더 높은 가치와 이익창출을 위해 관련분야 산업과의 융합산업을 하고 있는 만큼 미래 플로리스트 융합산업의 라이프스타일리스트에도 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ICA 공간디자인플라워전공에는 '소호앤노호'와 '와일드플라워린넨'이 함께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이혜경교수님과 영송마틴 특임교수님도 함께하고 있는 만큼 국내 최초의 선진 교육을 받아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이상으로 플로리스트 연봉과 플로리스트 취업, 플로리스트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