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실내디자인학과로 비주얼 머천다이저가 되볼까 ?

EDIN 2016. 8. 29.

실내디자인학과로 비주얼 머천다이저가 되볼까?


안녕하세요! 몇 개월전 알파고의 여파로 인해 미래에 로봇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적이 있죠. 실제로 인공지능의 위대함을 느끼면서, 21세기 미래유망직종에서도 로봇에게 빼앗기지 않을 직업들이 선정되기도 하는 등 많은 직업의 변화가 올것이라고 합니다. 오늘 함께 살펴볼 비주얼 머천다이저는 창의성이 바탕이 되기 때문에 로봇에게 빼앗기지 않을 직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비주얼 머천다이저와 관련된 학과를 꼽으라면 실내디자인학과이 아닐까 합니다. 





비주얼 머천다이저는 마케팅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연출하고 관리하는 직종으로 판매장소나 그 근처에 상품을 진열해 고객 입장에서 흥미를 일으킬 수 있도록 상품 중심으로 시각적인 매력을 복합적으로 표현하는 전문가입니다. 실내디자인학과에서도 이러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마케팅, 고객심리 등의 분야도 함께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생 시절부터 실제 디스플레이를 진행해 비주얼 머천다이저의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교육기관이 있다고 합니다. ICA 공간디자인플라워전공은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 VM혁신 - 추석맞이 디스플레이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로 전문가들이 도 맡아 진행하고 있는 백화점 상품 디스플레이 업무를 재학생들이 진행할 수 있도록 VM 혁신 디스플레이MOU를 체결했습니다.





매번 가을, 크리스마스 등 시즌마다 재학생들은 직접 디스플레이 연출로 비주얼 머천다이저 실전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헐리우드 카페와도 MOU체결을 통해 이벤트를 위한 VM연출을 진행하는 등 일반 대학의 실내디자인학과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기회가 제공되고 있죠.






현재 ICA 공간디자인플라워전공은 비주얼 머천다이저 양성외에도 플로리스트, 다이닝, 인테리어의 분야를 융합한 교육을 통해 폭넓은 진로분야로 21세기의 전문적인 라이프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쪽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꼭 한번 방문 해주세요~~~


이상으로 실내디자인학과와 비주얼 머천다이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