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조리학과 식재료교육 캐비아 는?

EDIN 2013. 5. 14.

 

호텔조리학과 식재료교육 캐비아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식재료 캐비아! 그 캐비아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

 

 

 

  호텔조리학과 식재료교육 캐비아 에대해서!

 

- 철갑상어의 알을 소금에 절인것, 갓 잡은 생선에서 떼어낸 알 덩어리를 정교한 체에 조심스러벡 걸러 알로부터 기타 조직과 지방을 제거합니다. 동시에 소금을 뿌리고 조미합니다. 이난에서는 질이 떨어지는 것만을 소금에 절입니다.

질이 우수한 캐비아는 말라솔(소금을 약간만 친것 이라는뜻)이라고 분류 합니다. 신선한 캐비아는 1~3'c 정도에서 저장해야 하는데 그러힞 ㅏㅇㄶ으면 품질이 급속히 떨어지게 됩니다. 저온살균은 보다 효과가 좋은 저장법이다. 진품은 러시아와 이란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카스피 해와 흑해에서 잡은상어알로 만든다.

 

 

 

 

 

  호텔조리학과 식재료교육 캐비아 는?

 

- 캐비아는 알의 크기와 가공처리법에 따라 품질의 등급이 결정됩니다. 등급명은 알을 얻는 철갑상어의 종류에 따릅니다. 가장 큰알은 벨루가로 검은색이나 회색입니다. 그보다 조금 작은 알인 오세트라는 회백색, 회록색, 갈색을 띱니다. 가장작은 알인 세브루가는 초록빛이 도는 검은색 입니다. 가장 희귀한 캐비아는 카스피 해에서 잡은 작은 철갑상어의 황금빛 알로 만든 것으로, 옛날에는 차르의 식탁에만 오를수 있었다고 합니다.

 

 

 

 

 

  호텔조리학과 식재료교육 캐비아 ? 궁금하다 !

 

- 등급이 더 낮은 캐비아는 진한 풍미 때문에 선호되기도 합니다. 연어의 붉은 알과 다른 생선들의 알도 때로 캐비아란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철갑상어의 알과 비슷하게 만들기 위해 흰 연어류와 도치류 등을 오징어의 먹물로 염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밖에 크기도 다르고 알의 종류도 다른 10여 가지의 철갑상어가 있으나, 이중에서도 희구 종인 샤아 캐비아는 오세트라의 이롱으로 알은 굵고 황금색의 광택이 나는데, 포획이 적은 탓에 예로부터 황제나 황후의 식탁에만 오른 최고급으로 귀한 종류입니다. 

 

 

 

 

 

 

  호텔조리학과 식재료교육 캐비아 ? 인기는?

 

- 캐비어는 또 지방이 적으며, 비타민·단백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은 식품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캐비어가 건강식품으로 오래전부터 인기가 있었습니다. 요즘에도 수술 후 빠린 회복을 위해 환자들이 많이먹고 있으며, 캐비어에서 기름만 뽑아 마시는 것으로 야채를 많이 섭취하지 못하는 추운 지방에서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의 역할을 대신합니다.

 

 

 

 

 

  호텔조리학과 식재료교육 캐비아 는 아름답다?

 

- 캐비어는 아름다움을 주기도 합니다. 1964년 프랑스의 화장품회사 잉그리드 밀러는 캐비어와 인간의 피부세포의 구조가 비슷하다는 연구결과를 기초로 캐비어의 미용효과를 발표했습니다. 캐비어가 노화방지에 상당히 효과가 있었다는 것 이 회사는 요즘도 캐비어를 화장품으로 만들어 팔고 있으며, 철갑상어의 남획을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호텔조리학과 식재료교육 캐비아 에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